오늘은 경북 영덕에 위치한 "오천 솔밭 유원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곳은 소나무가 우거진 야영장으로, 하늘 높이 솟은 소나무 아래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야영장 앞으로는 시원한 오십천이 흐르고 있어 여름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도 가능합니다.

화장실과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2022년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샤워장은 이용이 제한된 적이 있었지만 3월 방문당시 모든 시설이 이용가능 했습니다.
이전까지는 영덕군에서 관리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2021년 7월 1일부로 솔밭 유원지 관리를 위해 1박에 20,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소나무들이 울창하게 밀집해 있어, 타프가 필요 없을 정도로 시원한 그늘을 제공합니다. 경북 캠핑장 오천 솔밭 유원지는 예약제는 아니며 선착순 입장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영장 바닥은 일반 잔디와 흙으로 되어 있으며, 앞 공간에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인근에서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방문합니다.


또한, 일부 잔디 사이트와 작은 매점이 갖춰져 있으며, 인근에 가볼 만한 관광지로는 영덕 조각 공원, 영덕군 지품 복사꽃 동네 등이 있습니다.
주변의 다른 캠핑장으로는 해맞이 캠핑장과 옥계계곡 펜션 캠핑장, 하옥계곡 자연발생 유원지 등이 있습니다.


늦은 저녁에는 붉게 물든 저녁노을이 장관을 이룹니다. 여름철 방문하실 분들은 벌레와 모기들이 많이 있으니 모기 기피제나 살충제 등을 준비해 가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여름철에는 매점에서 간단한 잡화와 얼음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휴대폰 충전과 보트 튜브 대여 등도 가능합니다.
전기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 충전을 원하시는 분들은 매점을 이용해야 합니다. 방문하실 분들께서는 미리미리 충전용 제품들은 모두 충전해서 방문하셔야 하겠습니다.


캠핑장 중앙에는 음수대와 개수대가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수압도 좋아 이용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화장실은 총 두 곳이 마련되어 있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경북 영덕 솔밭 유원지는 넓은 노지를 보유하고 있어 3~8월 주말에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사용에 불편함만 감수한다면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부족한 것 없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야영장 바로 앞으로는 시원한 오십천이 흐르고 있어 한여름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7월과 8월에는 영덕군에서 구명조끼 대여와 안전요원이 항시 대기하고 있어 안전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시설이 잘 된 오토캠핑장과는 비교가 되지 않겠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화장실과 개수대도 불편한 점이 없어 캠핑장 예약에
실패한 경우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경북 캠핑장 오천 솔밭 유원지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곳입니다.


3월 아직까지 날씨가 아침저녁으로 많이 쌀쌀하기에 난로를 사용하실 분들은 난로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안전에 신경 쓰며 즐거운 캠핑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말 경북 영덕에서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경북 영덕 오천솔밭 유원지 캠핑장에서 노지차박캠핑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경북 영덕군 지품면 오천리 165-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