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매트 종류와 추천 알아보기

by health magazine 2022. 10. 3.
반응형

캠핑매트 종류와 추천 알아보기

 

캠핑-이미지

 

계곡과 산, 바다, 어디든 떠나기 좋은 캠핑의 계절 가을이다. 늦은 밤! 밤하늘 별빛, 달빛 아래서 편안한 휴식과 편안한 잠을 자기 위에서는 캠핑 매트가 필수이다. 많은 초보캠퍼 분들께서 캠핑시 어떤 매트를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캠핑필수용품 중에 하나인 캠핑매트 선택 방법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발포매트

2. 자충매트

3. 에어매트

4. 이너매트

5. 매트용카페트

 

1. 발포매트

 

발포매트는 이너텐트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피크닉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매트이다.

가격이 저렴하고 엠보싱 패턴으로 처리되어 있어 충격 흡수가 잘 되는 편이다. PE폼 재질로 역학적 성질과 유연성이 좋고 내구성도 좋아서 한번 구입해 놓으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재질의 특성상 물기나 습기를 차단해 주기 때문에 바닥으로 로부터 올라오는 물기와 냉기를 차단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캠핑을 즐기는데 있어, 발포매트 하나만 구비해 놓아도 편하게 잠자리에 들 수 있다.

발포-매트캠핑-매트


2. 자충매트

좌충매트는 스스로 공기가 주입되는 방식이다. Air valve 를 열어두면 공기가 자동으로 들어간다. 시간은 좀 오래 걸린다. 완충이 되는 것은 아니고 마지막에 공기는 직접 주입해 줘야 한다. 두께는 보통 5-10cm 정도이며  습기나 냉기를 차단하는 기능이 탁월하다. 사용 후 공기를 빼내면 부피도 작아져서 많은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캠핑매트 이다.

에어-매트캠핑-에어-매트


3. 에어매트

자충매트자충-매트

에어매트 는 공기 주입 캡을 열어 바람을 집어넣는 방식이다. 자충매트 와는 다르게  입바람이나 전동식 에어서큘레이터 , 수동 에어펌프를 작동하여 공기를 완충 시키면 사용할 수 있다..

캠핑에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지만 차박을 하시는 분들은 평탄화 작업을 위해서 많이 사용하시는 매트이기도 하다. 차량마다 각각의 사이즈로 출시되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다. 

차량용 매트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평탄화 에어매트" 라고 검색하시면 본인 차종에 맞는 다양한 캠핑매트들을 선택할 수 있다.

 


4. 이너매트

이너-매트캠핑-이너-매트

 

 

텐트의 바닥에 까는 용도로 사용되는 매트이다. 립스탁 원단을 사용하며, 바닥 쪽은 방수 원단인 pvc 시트를 이용한다.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기능보다는 텐트원단의 오염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는 효과가 크다. 바닥으로부터 올라오는 습기나 냉기 차단에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


 

5. 매트용카페트

 

카페트캠핑-카페트

 

일반 캠핑 매트 중에서 자충매트나 에어매트 같은 경우는 원단 자체가 땀이나 물을 흡수하지 않는 방식으로 되었기 때문에 매트 위에 카페트를 깐다. 매트의 내구성 연장에 좋고, 습기나 냉기를 차단하는 효과까지 함께 더해져서 부드럽고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요즘은 다양한 패턴들의 카페트가 출시되고 있어 감성캠핑을 하는데 필수용품 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전기장판 같은 전열 기구를 사용할 때 전기장판 위에 깔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캠핑일러스트

이제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왔다. 모두들 즐거운 캠핑 하길 바라며 통계에 캠핑시에는 화기 사용이나 난로 사용시 안전에 유의해야 한. 텐트의 벤틸레이션은 상시 열어 두어야 하며 주기적인 환기로 일산화탄소에서 자유로울 수 있도록 하자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