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가능한 곳 BEST5 서울 근교 경기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을 선택하고 있다. 비교적 자유롭고 언제든 떠나고 싶을 때 떠날 수 있는 차박의 인기는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예약 없이 편하게 떠날 수 있는 서울 근교 경기권 차박 가능한 곳 BEST 5 를 알아보도록 하자
1. 천안 은석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북면 은지리 349
천안시 북면에 위치한 은석교는 넓은 노지 공간을 자랑한다. 은석교 다리 기준으로 양쪽 모두 캠핑이 가능하고 SUV 차량과 카라반 진입이 수월해서 차박을 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 곳이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고 관리도 청결하게 잘 되고 있는 편이다. 다리 아래 쪽으로도 넓은 노지들이 마련되어 있고 앞에는 시원한 개울이 흐르고 있어 더욱 더 좋은 뷰를 자랑한다. 서울 근교 경기권이라서 주말이면 많은 캠퍼들이 찾고 계시다.
화장실- 수세식
개수대- 있음
전기사용-불가능
2. 연천 한탄강 어린이캐릭터공원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550
서울 근교 경기권에 연천 한탄강 어린이캐릭터공원은 많은 분들이 주말에 차박지로 찾고 있는 곳이다.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다시 개방되어 현재는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한탄강 어린이캐릭터공원은 아이들이 뛰놀기 좋은 공원과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조형물 까지 있어 가족 캠핑으로 한번쯤 찾아갈 만한 곳이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고 공원 내에는 카페와 식당들이 마련되어 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차박지로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좋을 차박 가능한 곳이다.
화장실-수세식
개수대-있음
전기사용-불가능
3. 이천 복하천수변공원
경기 이천시 경충대로2422번길 17
이천 복하천 수변공원은 삼겹살 공원으로 불리기도 한다. 취사가 가능한 특색있는 공원이다. 복하천을 따라서 넓게 조성돼 있는 공원 주변으로 차박과 노지 캠핑이 가능하다. 체육시설과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노지 공간도 상당히 넓어서 매주 많은 캠퍼님들이 차박 가능한 곳으로 찾고 있는 곳이다.
깨끗한 수 세제의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고 샤워장도 마련되어 있으나 샤워장은 여름철에만 운영되고 있다. 서울 근교 경기권에서 가까운 곳이라서 한 번쯤 찾아가 봐도 좋을 차박지이다.
화장실-수세식
개수대-있음
전기사용-불가능
4. 안성 금광호수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오흥리 752
금강면에 있는 금강호수는 아름다운 저수지 뷰를 품고있는 노지 차박 캠핑 장소이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보니 주말에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화장실은 재래식 화장실로 사용이 불편하다. 이동식 변기를 따로 준비해 가시면 좋다. 개수대 시설이나 전기시설이 들어오지 않아 불편한 점은 많지만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 있어 차박 가능한 곳으로 어느정도 알려져 있는 노지이다.
노지 공간은 그렇게 넓진 않은 편이나 차량 15 에서 20대 정도의 주차가 가능하고 차박을 할 수 있는 노지와 호수 바로 앞쪽에 텐트를 펼칠 수 있는 노지 두 곳으로 나뉘어져 있다.
화장실-재래식
개수대-없음
전기사용-없음
5. 화성 덕우저수지
경기도화성시팔탄면기천리 1051
화성에 위치한 덕우저수지는 원래 유료 낚시터 이지만 이곳에서도 차박과 캠핑이 가능하다. 1박에 2만원의 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으며 노지인 만큼 전기시설은 들어오지 않는다. 화장실과 개수대는 관리실 쪽에 마련되어 있으나 거리가 좀 멀어서 불편하니 이동식 화장실을 따로 준비해 가면 더욱더 편한 캠핑을 할 수 있다.
이것도 한적하고 조용한 서울 근교 경기권 잡았지 이다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 아니라서 주말에 방문하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화장실- 재래식
개수대- 없음
전기사용-불가능
이제 본격적인 가을, 겨울 캠핑 시즌이다. 동계 캠핑시에는 난방기구 사용시 안전에 유의해야 하겠다.
텐트 벤틸레이션은 꼭 열어두고 주기적으 환기를 시켜 일산화탄소에 노출되는 일 이 없어야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