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필수 캠핑용품 고려사항 5가지 구매 팁

by health magazine 2022. 10. 3.
반응형

필수 캠핑용품 고려사항 5가지

 

캠핑-일러스트


이제 본격적인 가을 캠핑 시즌이다. 10월을 넘어 12월에 접어들면 동계캠핑 시즌이 시작된다. 야외활동을 하기에도 가장 좋으며 캠핑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지금이 가장 적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오늘은  캠핑용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효율적인 구매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캠핑을 시작하기 장비 욕심 버리기

2. 당신의 캠핑 주제는?

3.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라

4.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자.

5. 인테리어도 중요


1. 캠핑을 시작하기 전 장비 욕심 버리기

 

캠핑용품


캠핑을 시작하기 전에 내 취미가 장기적으로 캠핑과 맞을지가 가장 중요하다. 의외로 캠핑에 입문하고 본인 취미와 맞지 않아 바로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다. 고가의 장비를 구매해 놓고 캠핑을 접게 되면 캠핑용품 처리 또한 난감한 상황이 온다. 꼭 필요한 캠핑용품들만 메모해 둔 후, 계획적인 투자 후, 장비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중복투자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너무 저렴한 제품보다는 후기가 좋은 가성비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tip : 주위에 캠퍼가 있다면 접대캠에 한 번 따라가 봐도 좋다


2. 당신의 캠핑 주제는?

 

가을-캠핑


캠핑의 종류도 다양하다. 모든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것부터 예약 없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노지 캠핑, 오토바이를 타고 할 수 있는 모토캠핑과 소량의 캠핑용품만을 준비해 남들이 찾지 않는 오지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백패킹, 카라반, 차박캠핑등 캠핑의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이 어떤 캠핑을 할지 주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캠핑의 스타일에 따라서 장비의 종류가 다양하게 나뉘므로 캠핑용품을 구매, 선택하기 전에 어떤 캠핑을 할지 주제를 정해 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 캠핑인원은?

캠핑 인원수에 따라 텐트의 크기도 달라진다. 4인 이상이면 터널형 텐트, 1~2인이면 미니멀 텐트나 돔텐트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2. 본인의 차량은?

필요한 캠핑용품들을 하나하나 구입하다 보면 트렁크 안에서 테트리스 게임을 해야 할 만큼 짐이 많아지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원수에 따라서 캠핑용품의 사이즈도 잘 선택해야 한다. SUV 차량으로 차박을 하려는 분들은 필요한 차박 용품들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

3. 캠핑을 다닐 계절은?

가을과 겨울에는 난로나 팬히터 등 난방용품이 필수이다. 계절에 따라 텐트의 종류도 다양하게 나누어 지므로 참고하도록 하자.


3.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라

캠핑-일러스트-2

필수 캠핑용품 선택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한다.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캠핑용품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비교적 온라인에서 캠핑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직접 눈으로 보지 못하고 만져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의자나 텐트같은 경우는 더욱더 그러하다. 직접 누워보고 앉아보고 체험을 해본 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일단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후 용품들 둘러본 후 그 자리에서 온라인과 비교해서 가격이 더 저렴하다면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고 오프라인 가격이 저렴하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다

 


4.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자.

 

캠핑-용품-일러스트

캠핑용품을 구매하기 전 잘 정리된 체크리스트를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가장 기본적인 용품으로 정리하여 구매시마다 목록을 업데이트한다면 불용품이나 중복투자로 인한 실수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용품을 구매하고 캠핑장에 방문하기 전 빼놓고 가는 것은 없는지 철저하게 알아봐야 즐거운 캠핑을 할 수 있다


5. 인테리어도 중요

캠핑 장비의 깔맞춤도 중요하다. 요즘은 감성캠핑이 대세이다 보니 밀리터리 컨셉이나 우드컨셉등 다양한 컨셉의 캠핑이 인기이다. 본인은 어떤 캠핑 인테리어를 해야 할까 고민해 보고 그에 맞는 용품들을 구매도 좋다


자신만의 캠핑 스타일을 구축한다면 당신의 캠핑을 한껏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