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아이스박스, 워터저그, 캠핑용 냉장고
시원한 바람과 함께 맑은 하늘!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엔 어디든 떠나고 싶어지는 기분이다.. 본격적인 캠핑시즌에 접어들면서 많은 캠퍼 님들께서 캠핑용품을 구매하고 계시다. 가을과 겨울에 캠핑아이스박스, 워터저그, 캠핑용 냉장고가 꼭 필요할까? 생각하시겠지만 여름에는 음식을 시원하고 상하지 않게 해주는 용도로, 겨울에는 외부 차가운 온도로부터 음식을 얼지 않게 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어 사실상 사계절내내 필요한 캠핑용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용도 알아보기
1. 완벽한 보냉력을 자랑하는 '하드쿨러'
하드쿨러는 아이스박스 본연의 기능인 뛰어난 보냉력을 자랑하는 캠핑 쿨러이다. 하드쿨러 박스안에 얼음을 넣어 놓으면 최대 48시간 이상 보냉을 유지한다. 단단한 재질의 하드 플라스틱을 3중 이상으로 사용하여 내용물이 파손되는 것을 완벽하게 막아준다. 뛰어난 보냉력 만큼이나 부피가 크기 때문에 내용물을 많이 보관할 수 없으며, 무게가 무겁고 부피가 커서 수납이 불편하다는 점이 있다. 구매시 캠핑 스타일에 따라 리터수와 크기를 정하면 되겠다.
2. 가볍고 휴대가 편한 '소프트쿨러'
소프트쿨러는 무게가 비교적 가볍다는 장점이 있다. 1~2박의 캠핑이나 피크닉에 적합하다. 하드 재질의 쿨러보다는 보낼력은 조금 떨어진다. 요즘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단열이 잘 되는 재질로 대류, 전도, 복사에 의한 열의 이동을 막아주는 원리이다.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므로 보온보냉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동계를 제외한 하계에는 쿨러안에 얼음을 채워 사용한다
3. 시원한 물 워터저그
워터저그는 3년 전부터 캠퍼들이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모든 제품이 품절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그중에서도 스탠리의 워터저그를 많이 사용한다. 보냉력이 좋은 아이스박스와 쿨러, 캠핑용 냉장고가 있다고 하여도 물을 꺼내기 위해 아이스박스를 열었다 닫았다하는 불편함 없애주고 시원한 물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냉수와 온수를 넣어두면 보냉력이 상당히 우수해서 언제나 시원한, 뜨거운 물을 마실 수 있다.
4. 최고의 보냉력을 이동식 냉장고
캠핑용 냉장고 또는 이동식 냉장고라고 부르기도 한다. 차박이나 야외 활동시에 전기가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훌륭한 냉장고를 대체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작은 제품들부터 아이스박스 못지않은 크기의 다양한 사이즈까지 출시되고 있다. 냉장 기능은 물론, 급속 냉동까지 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신선한 식재료 유지와 시원한 물, 얼음등을 먹을 수 있다. 하지만 가격도 상당히 고가이며 무게도 무겁고 적지 않은 소음도 있기 때문에 구매 시 한번더 고려해봐야 하겠다.
캠핑 아이스박스, 워터저그, 캠핑용 냉장고는 캠핑 뿐만이 아니라 물놀이, 피크닉, 낚시등 야외활동 에서 언제나 신선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즐기기 위해 꼭 필요한 캠핑 필수 용품이다. 제품을 구입하실 때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 디자인과 컬러, 사용용도 기능을 따져 내가 원하는 아이스박스를 선택하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