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섬포구 차박 노지캠핑 당진 차박지 다녀오다
지난 주말에는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에 위치한 유명한 차박지인 마섬포구를 방문했습니다. 마섬포구는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한 지역으로, 썰물 때는 갯벌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해질녁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은 24시간 개방되어 있는 화장실과 손/발을 씻을 수 있는 수도시설도 마련되어 있으며,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와 함께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작년 여름에는 너무 많은 캠퍼들이 몰려 폐쇄되었던 곳이지만, 현재는 분위기가 어떤지 살펴보러 갔습니다. 다행히도 마섬포구 내에는 취사와 야영이 금지되었다는 현수막이 붙어있지 않았고, 몇몇 캠퍼분들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마섬포구로 가는 방법은 당진 라포르텔을 검색하면 내비게이션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횟집 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와 슈퍼마켓도 운영되고 있어 노지 캠핑과 차박을 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다만, 자리가 그리 넓지 않기 때문에 주말에는 좋은 자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방문한 날은 평일이었기 때문에 몇몇 캠퍼분들만 보였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당진시 석문방조제 끝자락에 위치한 마섬포구는 썰물 때 물이 빠지면 넓은 갯벌이 드러나 여름철에는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해질녁 풍경이 아름다워,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사진을 찍으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방문합니다.
특히 간자미 요리는 꼭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마섬포구에서 차로 6km 떨어진 왜목마을 해수욕장은 차박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화장실은 24시간 개방되어 있으며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함께 손과 발을 씻을 수 있는 수도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차과과 노지 캠핑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과거에는 캠퍼들의 쓰레기 투기로 인해 캠핑과 차박이 금지되었던 마섬포구이지만, 현재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방문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쓰레기를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자리여유는 그리 넓지 않으며, 차량 9대에서 10대 정도의 주차가 가능합니다. 마섬포구 내 상가 앞쪽에서는 스텔스 차박 정도만 가능합니다.
충남 당진쪽 노지 캠핑 차박지를 찾고 계신다면 마섬포구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날씨가 쌀쌀하기 때문에 차박이나 노지 캠핑을 하실 분들은 난방용품을 철저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