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영월 차박지 노지 캠핑 문개실강변유원지

by health magazine 2022. 10. 5.
반응형

영월 차박지 노지 캠핑 문개실강변유원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왔다. 시원한 바람은 솔솔 불고, 가을 하늘은 푸르러 계획없이 어디든 떠나기 좋은 날이다. 오토캠핑장 예약이 힘든 만큼,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노지 캠핑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영월 차박지 문개실강변유원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문개실-강변-유원지

1. 문개실강변유원지 위치

2. 노지 정보 알아보기

3. 편의 시설 알아보기

4. 주변 가볼만한 곳

5. 캠핑 후기

 

 

1. 문개실강변유원지 위치

강원 영월군 남면 북쌍리 1004

 

영월 차박지  문개실강변유원지는 영월군 남면 북쌍리에 위치하고 있다. 넓은 남한강변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확 트인 전망과 함께 아름다운 마운틴 뷰가 있어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나 캠퍼님들이 종종 찾곤 하는 곳이다. 워낙 물이 맑고 깨끗해서 다슬기를 잡으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

 

 

영월-노지

 

진입로는 총 3 곳이 마련되어 있다. 진입 장소가 비교적 넓은 편이라서 카라반을 가지고 오기에도 적합하다.

4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다.

 

2. 노지 정보 알아보기

 

노지 공간은 꽤 넓은 편이라서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그늘은 마련돼 있지 않은 곳이라서 여름철 캠핑시에는 차량용 어닝이나 타푸는 꼭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성수기를 제외한 가을, 겨울에 캠핑을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요즘 같은 계절에 한 번쯤은 찾아가 봐도 후회 없을 장소이다.

 

 

영월-차박지

 

바닥은 일반 흙으로 된 바닥이며 편탄화는 잘 되어 있는 편이다.

영월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문개실유원지는 남한강변을 따라서 안쪽으로 이어지는 좁은 길 옆으로도 노지 공간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좀 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길을 따라 안쪽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조용한 장소를 찾을 수 있다.

 

 

3. 편의 시설 알아보기

 

노지인 만큼 전기는 들어오지 않는다. 개수대와 샤워실은 마련돼 있지 않으며 재래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나름대로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을 것이다. 불편하신 분들은 이동식 화장실을 따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문개실-화장실

 

주변에는 상가 시설이 거의 없으니 방문하시기 전 필요한 용품들이 나 먹을거리 이들은 미리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4. 주변 가볼만한 곳

 

영월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문개실유원지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는고씨동굴.청령포. 별마로천문대 등이 있다. 차량으로 오래 이동하지 않아도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니 시간이 된다면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하다.

 

 

문개실-정원

 

유원지 주변으로는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는 편이다.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노지 캠핑 장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5. 캠핑 후기

 

영월에 위치한 문개실강변유원지는 1년 에 한 번씩은 꼭 찾아가는 곳이다. 여름보다는 가을, 겨울에 찾아가기 좋은 곳으로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후회 없을 장소이다. 넓은 노지 공간과 남한강변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힐링하기 좋은 공간이다

 

캠핑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