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루프박스 캠핑수납 구매 상식 알기

by health magazine 2022. 10. 4.
반응형

캠핑 수납 루프박스 구매 상식 알기

 

캠퍼들이 처음 캠핑에 입문할 때 필요한  "필수 캠핑 용품" 들이 있다.

텐트와 의자, 테이블등 없어서는 안 될 캠핑용품이지만 또한 있으면 편한 캠핑용품이 있다. 요즘 차박 열풍이 부는 만큼, 많은 분들이 있으면 편한 루프박스에 관심을 가지고 계셔서 오늘은 루프박스 구매 방법과 루프 박스는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루프박스-이미지

1. 루프박스 뜻. 용도

2. 루프박스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

3. 디자인 정하기

4. 루프박스 사용시 주의사항

 

 

1. 루프박스 뜻. 용도

 

자동차 도로나 캠핑장에서 자동차 지붕에 박스를 달고 다니는 차량을 많이 보셨을 거다. 루프탑 텐트와는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데 차량의 지붕에 장착된 수납공간으로 보통은 강화 플라스틱이나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어 햇빛과 비, 바람 등 외부의 노출 로부터 안전하게 적재물을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트렁크의 활용 공간과 함께 루프박스에도 적재물을 수납할 수 있다. 캠핑용품을 탑재했을 경우 비에 젖을 일도 없고 외부 충격으로부터 용품들이 파손될 위험이 적다. 하지만 가격도 어느정도 높게 형성되어 있는 편이며 급정거 시에는 앞 쏠림과 앞바퀴가 약간 들뜨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루프-렉

 

2. 루프박스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

루프박스 사이즈는 길이, 폭, 넓이로 결정된다. 보통 SUV 차량의 캠퍼들이 많이 사용한다. 지하 주차장의 문제로 루프박스 장착 높이를 고려해야 한다. 높이가 낮으면 낮을수록 내부 높이도 낮아져서 수납할 공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보통은 2.1M 높이를 통과할 수 있는 정도의 크기를 선택하는 게 좋다.

 

 

루프박스-사용-방법

 

 

차량 위쪽에 루프박스 자체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나오며 루프렉과 함께 도킹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루프렉을 설치한 후 루프 박스를 장착하면 탈 거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3. 디자인 정하기

루프박스, 루프백 둘은 같은 용도이지만 같은 사이즈일 경우 루프 박스가 수납 적재 용량이 더 적다. "루프 bag" 은 하드 재질이 아니기 때문에 같은 용품들을 적재해도 조금 더 많은 양을 적재할 수 있다.

같은 사이즈의 루프박스라 할 지라도 브랜드마다 적재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아보고 선택해야 하겠다

 

 

루프박스-용도

 

4. 루프박스 사용시 주의사항

1. 루프박스 내부는 부피가 크고 무게가 가벼운 순으로 수납을 한다

 

박스마다 무게를 견딜 수 있는 내하중 용량이 제한되어 있다. 캠핑용품 배치 시 앞. 뒤로 25% 프로 중앙에 50%의 무게 비중을 두어 골고루 수납하는 게 좋다.

루프박스 앞쪽과 뒤쪽은 급정거를 대비해서 쿠션 역할을 해주는 침낭이나 텐트, 베개 등을 앞 쪽이나 뒤쪽으로 넣어두는 게 좋다

 

 

2. 루프박스와 루프 렉을 고정하는 볼트 부분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줘야 한다.

 

대부분은 이상이 없지만 가끔씩 루프 박스를 고정하는 볼트 부분이 풀리는 경우가 있다. 이런 부분을 확인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주행하다 보면 루프렉이 분리되어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가끔 한 번쯤은 점검하도록 하자.

 

 

3. 무게와 적재 용량을 맞추어 실어야 하며 주행속도를 준수하여 안전운행을 해야 할 것이다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들의 루프박스들이 출시되고 있다.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들은 고가라서 부담스러울 수 있다.

중저가 제품들로 국내에서 출시되는 제품들을 선택한다면 A/S 뿐만이 아니라 국내 출시된 차량별로 루프 박스가 출시되기 때문에 외국 제품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