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레이 차박 평탄화 개조 매트 사용 방법과 장단점

by health magazine 2022. 10. 4.
반응형

레이 차박 평탄화 개조 매트 방법과 장단점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언택트시대에 접어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 여행보다는 국내여행을 선택하고 있다보니 캠핑과 차박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텐트를 가지고 캠핑을 하는 것과 차량을 가지고 차박을 하는 것은 장단점이 있다.

오늘은 차박 캠핑카로  떠오르고 있는 레이차박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레이-일러스트

1. 이런분께 추천

2. 레이차박 장점

3. 레이차박 단점

 

 

 

1. 레이 차박 이런분께 추천

중형 이상 SUV 보다는 공간 활용성이나 편의성 면에서 조금은 떨어진다. 하지만 다른 차량에 비해 레이의 가격은 천만원대로 현저하게 저렴하다. 그리고 아랫부분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지만 경차이기 때문에 따라오는 다양한 혜택들이 많다. 유지비가 적게 들어서 첫차를 구매하시는 사회초년생 분들이나 가성비 좋은 차박을 원하시는 분들께 많이 사랑받고 있는 차량이다.

 

레이-차박
출처-기아

 

 

기본적으로 작은 소형급 차량이기 때문에 주행시나 주차할 때 편리하다. 노지캠핑이나 오토캠핑장에서 자리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개성있는 세팅으로 확실히 눈에 띄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레이이다. 레이는 1열 보조석 폴딩이 가능해서 성인 1명 이 충분히 누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아쉽게도 운전석은 완전 폴딩이 불가능해서 성인 2명이 눕기는 좁다.

여성 캠퍼들이 많이 사용하는 벤이며 특히나 애견캠핑장이나 애완견을 데리고 함께 캠핑을 다니시는 여성분들을 많이 볼 수 있다.

 

TIP: 1열 완전 폴딩이 가능한 레이도 출시되었다

 

2. 레이 차박 장점은

1. 낮은 유지비

 

레이는 많은 분들이 알겠지만 경차에 속해 여러가지 다양한 혜택들을 누릴 수 있다 취득세 면제, 자동차세 감면, 통행료 할인 ,주차비 할인, 유류세 환급등 다양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먼 지역으로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특히 실질적인 체감으로 다가올 수 있다. 2열도어는 슬라이딩 이라서 개방감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2. 경차지만 넓은 실내 공간

 

현재 국내에서 출시되고 있는 경차 중에선 실내 공간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차박 특화되어 계속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1열 보조석과 운전석 까지 폴딩이 된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2열 도어는 슬라이딩 방식이라서 개방감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차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실내 공간의 높이 이다

중앙 바닥에서 천장 높이 까지가 100CM이라서 성인이 앉아서 내실 생활을 불편함 없이 할 수 있다. 중형급 차량 쏘렌토 보다도 높은 수준이다.

 

레이-캠핑
출처-기아

 

 

3. 가격방어

 

레이는 중고차나 새차를 구매시에도 경차인 것을 감안하면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편이다. 하지만 가격방어도 아주 잘 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요즘에는 메인용 차량이 있고 차박용 중고차를 따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중고차 가격 방어도 그만큼 중요하다.

 

3. 레이의 단점

1. 공간협소

 

레이가 아무리 넓은 공간으로 디자인되어 출시되었다고는 하지만 중형급 대형급 SUV 차량과 비교해서는 공간이 협소할 수밖에 없다. 박스형태의 차량이기 때문에 높이가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가로폭 까지 생각한다면 아쉬운 부분일 수 있다.

.

금액을 조금 더 투자해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레이차량 위에 루프탑텐트를 설치해 함께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 루프탑 텐트는 요즘 저렴한 가격대도 출시되고 있다. 30만 원대 초반이면 설치가 가능하다. 내실 생활은 차량 안에서, 잠은 루프탑 텐트에서 주무시면 더욱 더 실용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다..

 

 

2. 출력이 약함

 

레이 차박 특성상 다양한 장비들을 싣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중형급 SUV 차량으로 달릴 때와는 조금 차이가 난다.

경차이다 보니 출력이 약해서 생기는 문제이다. 차박용품을 최대한 줄이고 실용적인 용품으로 세팅을 한다면 운전할 때 답답함은 많이 사라질 것이다.

 

 

3. 평탄화 어려움

 

예전 출시된 레이는 1열 평탄화가 어려웠지만 요즘 출시되고 있는 레이 차박 차량은 평탄화가 수월하다.

1열 2열 좌석을 접은다음 평탄화 개조 매트를 깔아주면 완벽하게 평탄화 작업을 할 수 있다.

쇼핑몰에 레이 평탄화 개조 매트를 검색하면 다양한 가격대의 수많은 제품들이 나오니 후기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면 평탄화에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출처-기아

 


레이 차량은 불편한 점도 분명 있지만 경차 중에서는 분명 장점이 많은 레이 차박 차량이다. 많은 분들이 요즘 차박을 준비하고 계신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겨울철 캠핑 시에 화기 사용에 주의해야 하며 차량이나 텐트 내부에서 난로나 난방용품을 사용할 때는 꼭 차량 창문을 열어 두거나 텐트 ventilation 을 열어 두어 주기적인 환기를 시켜줘야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