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장박캠핑장 서울근교 경기도권 용인 캠핑장 소개

by health magazine 2022. 10. 3.
반응형

장박캠핑장 서울근교 경기도권 용인 캠핑장 소개

 

동계 캠핑의 매력중에 하나는 장박이 아닐까 생각한다. 대부분의 캠핑장은 비수기인 겨울에 장박 운영을 하고 있다.그중에서도 내가 자주 찾는 서울 근교 경기도권에 위치한 용일제일오토캠핑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이번 겨울 장박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장박캠핑장 정보를 알아보자..

 

1. 캠핑장소개

2. 사이트정보

3. 편의시설

4. 주변환경

5. 장박후기

 

 

1. 장박 캠핑장소개

장박이란? 캠핑 장비를 철수하지 않고 오랜 시간동안 캠핑장에 머무르는 것을 장박이라 한다. 설치와 철수의 불편함이 적고 가격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징박 캠핑장을 찾으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오늘 소개해드릴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은 장박으로만 운영되는 캠핑장으로 약 80여개의 파쇄석으로 된 사이트가 있고 다른 캠핑장에 비해 쾌적한 환경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용인-오토-캠핑장
캠핑장-가격표
캠핑장-배치도

 

 

가격은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서 조금의 차이가 있다. 가격표를 참고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주말 2박3일 조건으로 장박이 운영되며 그 외에 세세한 부분은 맨 아래 홈페이지 운영방침을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오토캠핑장 예약이 힘든만큼 예약 전쟁을 치르지 않고 장박을 할 수 있는 캠핑장이다보니 그만큼 인기도 많다.

 

2. 사이트정보

 

80여개의 사이트가 A 부터 D 사이트까지 마련되어 있으며 사이트 크기는 모두 다르다. 최소 6X6 에서부터 6X8 까지 다양한 크기가 있고 그늘이 마련된 곳과 마련되지 않은 곳이 있으니 장박캠핑장에 방문하기 전 배치도를 살펴보고 찾아가는 것도 좋다.

 

 

캠핑장-구역
캠핑장-나무-그늘

 

 

바닥은 파쇄석 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애견동반은 불가능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비교적 조용하고 한적한 숲 속에 위치하고 있어 여유롭게 힐링하기 좋은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캠핑장-카라반

 

 

용인제일오토캠핑장은 카라반 장박도 가능하다. 겨울철에도 온수 사용 24시간 가능한 하고 상시 매점도 10시까지 운영 중이다.

 

 

캠핑장-입구텐트
캠핑장-파쇄석

 

 

바닥 평탄화도 잘 되어있고 캠지기님께서 상시 대기 중이어서 겨울철 장박으로 텐트에 눈이 쌓이거나 텐트가 무너지는 경우 바로바로 연락을 받을 수 있어서 그런 부분에서는 장점이 많은 용인 장박캠핑장이다.

 

 

3. 편의시설

 

편의시설은 매점이 마련되어 있고 샤워실 2동과 함께 화장실 1 동이 마련되어있다.

온수도 잘 나오는 편이며 수압도 굉장히 강하다.

매점에서는 각종 식료품과 필요한 간단한 캠핑용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캠핑장-매점
캠핑장-샤워실용인제일오토캠핑장
캠핑장-화장실

 

 

겨울철 캠핑장을 선택할 때 전기 사용량 제한을 확인하고 가셔야 한다. 서울 근교 경기도권 용인 제일오토캠핑장은 사이트 당 전기사용 제한용량이 1000W라서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시에도 비교적 넉넉하게 전기 사용을 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4. 주변환경

 

캠핑장 주변으로는 딱히 상가 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한적하고 조용한, 외진 곳에 마련되어 있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용인 장박캠핑장이다. 걷기 좋은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트램펄린과 여름에는 수영장도 운영 중이다.

 

 

꽃복숭아

 

5. 장박후기

 

나도 매년 10월 말부터 3월 초까지 장박을 할 때에 자주 찾는 캠핑장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친절하신 사장님도 계셔서 나름 만족하는 장박캠핑장이다. 올 겨울 머물기 좋은 장박 캠핑장을 찾고 계신 캠퍼분들이라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서울 경기도권과 가까워 이동적인 부담이 적다는게 장점인 캠핑장이 아닐까 생각한다.

 

 

캠핑모습캠핑-무쇠팬

 

 

겨울철 캠핑시에는 난방기구 사용이나 화기사용시 꼭 안전에 유의하여야 한다. 텐트 내부에서 난방기구를 사용할 때는 벤틸레이션을 열어두고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줘야 일산화탄소의 위험에서 안전할 수 있다. 모두들 즐겁고 안전한 캠핑 하길 바라며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찾아오겠다. 장박에 관한 문의나 정보는 아래 카페를 방문하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용인제일오토캠핑장 : 네이버 카페

행복한 캠핑스토리가 가득한 카페가 되길 소망합니다. 용인제일오토캠핑장 예약문의 : 010-7355-4747

cafe.naver.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