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텐트 세탁 및 관리 보관방법 알아보기

by health magazine 2022. 10. 2.
반응형

텐트 세탁 및 관리 보관방법 알아보기

 

 

메인-이미지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시대에 접어들면서 많은 분들이 캠핑을 떠나고 계시다.

푸르른 하늘과 계곡, 산, 숲, 자연에서 힐링할 수 있는 캠핑! 그것보다 매력적인 여행이 있을까 생각한다.

 

계절이 바뀌면서 옷 정리를 하듯. 묶은 캠핑 장비도 정비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텐트 세탁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고 계신데 오늘은 텐트 세탁 부터 관리, 보관방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텐트 세탁방법

2. 관리방법

3. 보관방법

4. 마무리하며

 

 

 

1. 텐트 세탁방법

텐트-세탁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텐트 대부분은 발수, 방수, 방염 처리가 되어있다. 고가의 제품은 UV 코팅도 들어가 있는 제품이 있다. 방수, 방염, 코팅을 손상시키면 비가 새거나 햇빛을 막아주는 자외선 차단기능을 하지 못한다.

 

기본적으로 모든 제품에는 세탁방법 라벨이 붙어 있는데 확인하고 세탁을 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이물질이나 오염 부분은 젖은 수건이나 물티슈 등으로 살살 닦아 주거나 부드러운 솔이나 스펀지, 중성세제를 묻혀 오염물질이 남지 않게 그 부분만 물로 부드럽게 닦은 후 그늘에 말리자.

 

Tip-  셀프로 해결하기 어렵다면 텐트 전문 세탁업소에 맡겨도 된다. 

대부분 여러 공정을 거쳐 깔끔하게 세탁이 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용기간 동안 세탁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아무래도 전문적인 세제를 사용한다 해도 스킨 손상은 막을 수 없다 .오염된 부분만 부분적으로 세탁 하도록 하자

 

 

2. 관리방법

텐트-관리

캠퍼들이 소유하고 있는 장비중에 가장 고가인 것이 바로 텐트가 아닐까 생각한다.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는게 중요하다. 텐트를 사용한 후 철수하기 전에 말끔하게 건조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텐트 외부와 내부에 습기가 남아 있거나 비를 맞은 상태로 차량 트렁크에 그대로 넣을 경우, 곰팡이가 슬거나 스킨이 찢어질 우려가 있다. 햇빛이 강하지 않은 그늘진 곳에 습기가 완전히 마를정도로 건조를 해주는 것이 좋다.

 

Tip! -  텐트는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스킨이 상할 수 밖에 없다..

텐트 방수커버나 자외선커버를 씌워 놓으면 장박캠핑이나 강한 자외선에서 비교적 많은 방어를 할 수 있어 오랫동안 텐트를 사용할 수 있다.

 

 

3. 보관방법

텐트보관

텐트를 구입하면 전용가방이 포함되어 온다. 건조가 잘 된 텐트를 올바르게 접어 가방에 넣어 보관하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텐트에는 다양한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티슈나 부드러운 천을 사용해 오염된 부분만 닦아주는 것이 좋다. 세탁기에 넣거나 빨래방에 가서 세탁을 할 경우, 우중캠핑시 텐트내부로 비가 그냥 새어들어오는 경험을 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서 오늘 내용을 참고하도록 하자.

 

 

4. 마무리하며

이제 본격적인 동계 캠핑 시즌이다. 겨울철 캠핑시 텐트 내부 난방기구 사용에 주의하여야 한다. 일산화탄소에 노출되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 텐트 내부에 벤틸레이션은 꼭 열어두고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줘야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는다. 모두들 즐겁고 안전한 캠핑 하길 바라며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찾아오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