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법천소공원 차박 원주 차박지 노지캠핑

by health magazine 2023. 3. 26.
반응형

법천소공원 차박 원주 차박지 노지캠핑

 

오늘은 원주에 위치한 법천소공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곳은 3월 현제 차박 노지 캠핑이 가능한 곳으로 서울, 경기권과 가깝기 때문에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법천소공원

 

 

원주 노지 캠핑 차박지 법천소공원은 남한강대교를 지나기 전 바로 접할 수 있는 장소로 노지의 크기도 굉장히 넓어서 주말에 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지

 

 

법천소공원에 남한강대교를 중심으로 진입전과 다리 끝에 각각 노지 포인트가 두 군데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진입 전에는 화장실이 있는 반면 반대편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이 점도 참고해야 합니다. 주위에는 편의시설이 없기 때문에 방문 전, 필요한 용품이나 먹을 것들은 챙겨와야 합니다.”

 

 

진입로



원주 노지 캠핑 차박지 법천소공원은 일반 승용차나 SUV도 진입이 가능합니다

바로 앞에는 법천이 흐르고 있어 시원한 강 뷰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뷰

 

 

방문 당일 날은 비가와서 바닥에 물이 조금 고여 있는 상태 였지만 비가 오지 않는 날에는 바닥평탄화가 잘 되어있어 캠핑을 즐기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봄에 접어들고 있는 만큼, 캠핑장 예약이 힘든 시기에 예약 없이 바로 방문가능한 차박지를 찾는다면 법천소 공원에 방문하셔도 좋을 것같습니다

 

 

다리

 



대교를 중심으로 반대편 쪽도 노지 포인트가 넓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진입로 쪽 포인트는 좌측과 우측으로 노지가 크게 있으며 좁은 길을 따라 차량을 가지고 100미터 정도 이동을 하면 훨씬 더 큰 자리가 있으니 편한 곳에 자리를 잡으면 됩니다.

 

 

기념비



법천소공원의 기념비와 작은 공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근처에 특별한 시설은 없지만 늦은 저녁이나 이른 아침에 가볍게 산책 할 수 있는 산책로 정도는 마련되어 있습니다"

 

 

화장실



원주 노지 캠핑 차박지 법천소공원 앞쪽으로 길을 따라 조금 이동하다보면 간이 화장실이 보입니다. 수세식 화장실은 아니지만 관리는 어느 정도 되고 있는 편입니다. 이동식 화장실이 불편하신 분들은 간이화장실을 직접 휴대하고 가셔야 합니다.

 

 

드론



법천소공원으로 진입을 해 좌측으로 빠지는 좁은 길을 따라 차량을 가지고 내려오다보면 넓은 노지가 여러 곳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경

 

 

화장실과는 거리가 조금 멀지만 그래도 위 쪽에 자리가 없다면 아래쪽에 자리를 잡으면 됩니다. 워낙 넓은 공간이라서 주말에도 무리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진입할 수 있는 길이 모래와 자갈로 되어 있어 차량이 빠질 수도 있으니 안쪽으로 진입을 하실 때는 각별하게 주의를 해야 합니다.

 

 

개수대



 개수대 시설과 화장실, 넓은 노지가 있어 겨울 사계절 캠핑을 즐기기엔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공원

 

 

3월 초 방문당시 아무 제약 없이 이용이 가능한 장소였습니다. 이곳을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부디 클린한 캠핑 하길 바라며 본인이 먹고 남은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들은 꼭 집으로 되 가져오는 습관을 가져야 많은 분들이 함께 좋은 장소를 오랫동안 공유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