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당진 차박 노지 캠핑 차박지 도비도항

by health magazine 2023. 2. 5.
반응형

당진 차박 노지 캠핑 차박지 도비도항

 

 

당진에 위치한 도비도항은 한때 유명한 관광지로서 호황을 누렸던 항구이다. 하지만 2014년 이후부터 조금씩 쇠퇴하기 시작하여 현재의 도비도항은 유령항구라고 불릴 만큼 거의 모든 상가시설들이 폐업을 한 상태이다.

 

2014년 이후 근처에 삼길포항이 새롭게 관광명소로 떠오르면서 그 맞은편에 위치해 있던 도비도항은 점차 사람의 발길이 끊기고, 상가나 리조트 등은 적자가 나며 사람들의 기억 속에 잊혀간 항구이다.

 

 

도비도항
당진-차박

 

1. 위치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 568

 

 

도비도항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

place.map.kakao.com

 

 

네비게이션에 도비도항을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근처에 위치한 삼길포항이 차박 캠핑에 대한 단속이 심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대체할 수 있는 도비도항으로 모이고 있다. 도비도항도 한때는 차박과 노지 캠핑이 금지되었지만 현재는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당진-차박지

 

 

약 6년 동안 방치되었던 당진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도비도항은 현제 차박과 캠핑에 대한 금지 현수막이 사라지면서 새로운 캠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상가 주민분들께서 캠퍼들을 적극 수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서해-차박
당진-캠핑

 

 

2. 노지 정보

 

캠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은 노지공간과 주차공간 두 곳으로 나누어진다. 도비도항 곳곳에 노지 캠핑과 차박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 주말 평일 언제 방문해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해안선을 따라 길게 일렬도 마련된 노지 장소는 평탄화도 잘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앞쪽으로는 시원한 바다 뷰를 바라볼 수 있어 더없이 캠핑을 즐기기 좋은 당진 차박지이다.

 

 

 

 

도비도-항구
당진-노지-캠핑

 

 

해안가를 따라 시원한 해송들이 길게 늘어서 있어 여름철에도 타프가 필요 없을 정도로 시원한 그늘을 자랑한다. 바로 앞쪽에서는 낚시를 즐기시는 조사님들도 많이 볼 수 있다. 낚시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해루질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당진-차박지
충남-차박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노지인 만큼 전기시설은 들어오지 않는다. 솔밭 노지는 차량 진입이 불가능해서 주차장에서 차량을 주차한 후 짐을 직접 날라야 한다. 주차구역에서는 카라반을 주차하고 카라반 캠핑을 즐기신 분들과 차박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도비도-카라반
당진-캠핑-장소

 

 

3. 편의 시설

'

당진 차박지 도비도항은 중간 다리를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뉘어지는데, 양쪽 모두에서 차박과 캠핑이 가능하다. 현재는 슈퍼와. 회센터 등이 일부 운영 중이다. 대부분 편의시설들은 폐업을 한 상태지만. 두세 곳 정도는 현재도 영업을 하고 있다.

 

 

 

도비도-캠핑
도비도-차박

 

 

화장실은 두 곳이 있지만 두 곳 중 한 곳만 개방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수대의 시설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4. 주변 가볼만한 곳

 

주변에 가볼만한 노지 장소는 근처에서 가까운 삼길포항과. 능한 생태공원. 마섬포구.. 창고항 등이 있다. 이곳 모두 노지 캠핑 장소로 유명한 곳이니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좋을 곳이다.

 

 

충남-도비도항

 

 

 

도비도항에서 표를 끊은 후 이곳에서 가까운 난지도 섬에. 배를 타고 진입할 수 있다. 난지도에서 소난지도까지 배를 타고 주위를 둘러볼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둘러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당진-도비도항
차박-장소

 

 

한때는 잘 알려지지 않은 당진 차박지였지만 입소문을 타고 매년 많은 캠퍼들이 모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차량을 가지고 10분 정도 이동을 하면 식당과 편의점등. 필요한 물품을 살 수 있는 상가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해루질

 

 

해루질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바지락이 많이 나는 곳으로. 기회가 된다면 아이들과 함께 해루질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도비도항-낚시
노지-캠핑
당진-노지

 

 

곳곳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와 포토존도 잘 마련되어 있어 한번쯤은 꼭 방문해 봐야 할 당진 노지캠핑 차박지가 아닌가 생각한다.

 

 

도비도-배
카라반

 

 

비교적 경기도나 서울 근교에서 가깝기 때문에 도비도항에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모두들 즐겁고 안전한 캠핑 하길 바라며 다음에 또 다른 노즈 정보로 찾아오겠다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노지인 만큼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클린하고 매너있는 캠핑을 하셔야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좋은 장소를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