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차박지 노지 캠핑 차박 "용마소둔치휴양지"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에 위치한 용마소둔치휴양지는 정선의 소금강이 옆으로 흐르는 작고 조용한 마을에 위치한 공원이다. 산책길 주변 휴양지 공원 아래에는 보기만 해도 시원한 소금강의 물줄기가 흘러 한여름에는 물놀이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야영장 반대편에는 "그림바위미술관"이 자리 잡고. 있으며 마을길을 따라. 조용히 걷다 보면 다양한 벽화와 조형물들도 감상할 수 있다.
1. 위치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 1113
내비게이션에 용마소둔치휴양지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을 갈 수 있다. 야영장 안쪽으로 차량 진입은 불가능하고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한 후 짐을 날라 텐트를 피칭해야 한다. 야영장 입구 마을 안내판 앞에 마련된 지도를 들고 마치 보물찾기 하듯 마을 이곳저곳 숨겨진 장소를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2. 화암 목욕탕
대부분의 노지 장소는 씻을 곳이 마땅하지 않지만 강원도 차박지 노지 캠핑 차박이 가능한 용마소둔지휴양지에는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화암목욕탕이 운영 중이다.
요금 어른 3,500, 경로 2,500, 어린이 2,500
이용 시간 오전 6시 ~ 오후 20시 휴무일 매주 화요일
위치 :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그림바위길 46-16
요금도 저렴하고 오전 여섯시부터 오후 여덟 시까지 운영 중이라서 언제든 찾아가서 개운하게 사우나를 즐길 수 있으니. 강원도 정선 차박지에 방문하실 분들은 한 번쯤 들러봐도 좋을 듯하다.
3. 노지정보
용마소둔치휴양지는 일반 흙바닥으로 되어 있는 노지이며, 사이트 구역은 따로 나뉘어 있지 않다. 장소공간은 너무 넓은 편이라서 주말, 평일 언제 방문하더라도. 자리걱정할 필요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개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것 또 장점이다. 다만 동파방지를 위해서. 겨울철 12월부터 3월 중순까지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셔야 하겠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노지인 만큼 전기시설은 들어오지 않는다. 용마소든지휴양소 야영장 내부에는 나무 그늘이. 많아 여름철에 자리만 잘 잡는다면 타프가 필요 없을 정도로 시원한 그늘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쓰레기 분리수거를 할 수 있는 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다녀가신 후인지 넘쳐나는 쓰레기들을 볼 수 있었다. 웬만하면 본인이 먹고 남은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는 집으로 되가져간다면 좋은 노지 장소를 오랫동안 많은 분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야영장 내부로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공간은 바리케이트가 쳐져 있어 차량은 진입할 수 없었지만 야영장 옆쪽에 주차공간에서는 스텔스 차박이나 카라반을 주차하고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도 볼 수 있었다.
앞쪽으로는 시원한 계곡이 흐르고 있어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도 좋은 장소이다. 수심이 얕고 물이 맑아 다슬기도 많이 나오기로 유명하다.
4. 주변 정보
차량을 가지고 3분 거리 정도에 하나로마트가 운영 중이다. 특히나 하나로마트 맞은편에 화암동굴식당이 있는데, 청국장이 별미이니 이곳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 드셔보셔도 좋을 듯하다. 정선 5일 장이 열리는데 5일 장에 맞춰 방문하신다면 더욱더 많은 볼거리들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로 마트-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녹송로 8
5. 화장실 및 샤워시설
강원도 정선 차박지 노지 캠핑 차박 장소 "용마소둔치휴양지" 에는 깨끗한 공원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수세식 화장실이고 옆쪽으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샤워시설까지 마련되어 있다.
동계에 폐쇄가 될까 싶어 마을 주민에게 여쭤봤는데 동계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다고 하니 화장실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듯하다.
강원도 정선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용마소둔치휴양지는 작고 조용한 마을에 자리 잡고 있어서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캠핑을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곳곳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고 포토존도 잘 마련되어 있어 좋은 추억을 만들기 좋은 노지 캠핑 차박지가 아닐까 생각한다.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방문해 봐도 좋을 노지 추천 장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