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북 안동 노지 캠핑 차박지 금소생태공원 차박

by health magazine 2023. 2. 3.
반응형

경북 안동 노지 캠핑 차박지 금소생태공원 차박

 

경북 안동. 금소생태공원은 차박의 성지로 불리던 곳으로 매년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넓은 장소로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자리 걱정 없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경북-노지

 

1. 위치

 

경북 안동시 임하면 금소리 산 88-2

 

 

금소생태공원

경북 안동시 임하면 금소리 산 88-2

place.map.kakao.com

 

경북-카라반
안동-노지

 

 

길안천에 위치한 금소생태공원은 전국 최대 친수공원으로 6만여 평의 규모를 자랑한다.
공원 내에는 음수대와 화장실 등 기본시설뿐만 아니라 야외공연장, 데크로드, 필드골프장, 족구와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도 갖추고 있다.

 

 

안동-캠핑

 

방문 당시에도 많은 분들이 캠핑을 즐기고 계신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경북 안동 차박지 금소생태공원은 노지캠핑은 물론. 취사도 가능한 곳이다. 하지만 따로 화로대 사용은 금지라는 현수막이 붙어있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되도록 화로대 사용은 자제하셔야 하겠다.

 

 

2. 노지정보

 

봄에는 주변으로 만개한 각종 꽃들과 벚꽃을 감상할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길안천 부근에서 물놀이도 가능하다.

노조 특성상 전기사용은 불가능하며. 그늘이 적다는 것이 단점이다. 방문하실 분들은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 정도는 필수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노지-차박
노지캠핑

 

 

바닥은 잔디 블록으로 되어 있어 텐트 피칭이나 차량용 어닝을 쉽게. 펼칠 수 있다. 인근에는 편의시설이 없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필요 용품이나 먹거리 등은 미리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여름철 성수기에는 푸드트럭 상인 분들이 가끔 상주하고 계시기도 하다.

 

 

금소생태공원
길안천길안천-차박

 

 

3. 편의 시설

 

개수대 시설 또한 마련되어 있는데 금소생태공원 중앙에 위치해 있어 어디든 자리를 잡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압도 좋고 깨끗한 화장실도 개방되어 있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관리가 잘 되고 있다. 남자 화장실 기준 대변기 3개와 소변기 3개가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수대시설은 12월 초부터 3월 중순까지는 동파 방지로 인하여 단수가 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안동-텐트
안동-카라반

 

 

4. 주변 가볼 만한 곳

 

주변 관광 자원으로는 안동포전시관과 길안천지 생태공원이 있다.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과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어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주변을 산책하다 도 좋을 듯하다.

 

길안천-캠핑길안천-카라반
금소생태공원-화장실

 

 

경북 안동 노지 차박지  금소생태공원에는 깨끗한 화장실이 두 곳 마련되어 있다. 겨울철에는 두 곳 중에 한 곳만 운영이 되며, 봄에는 이동식 화장실이 한동 더 추가가. 된다.

 

 

길안천-노지-캠핑

 

 

안동 차박 노지 캠핑이 가능한 금토생태공원은 개방과 폐쇄가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곳이라서 방문 전에 정확히 개방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차박지
캠핑-장소노지-정보

 

 

금소생태공원 안쪽에 들어가면 일반 잔디로 된 노지들도 많이 있는데, 여름철에는 이곳에서 텐트를 피칭하신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주변에는 벤치들이 마련되어 있고 중앙으로는 넓은 운동장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장소로 꾸며져 있다.

 

 

 

캠핑-장소

 

 

요즘 캠핑장 예약이 힘들다 보니 많은 분들이 노지 캠핑을 즐기고 계신다. 당일 캠크닉이나 1박의 짧은 캠핑을 즐기실 분들이라면 안동 차박 노지 캠핑장소 금소생태공원에 한 번쯤 방문해 봐도 좋을 것 같다.

 

모든 캠퍼들이 오랫동안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곳인 만큼 모두 클린하고 매너 있는 캠핑을 즐기셔야 좋은 장소를 오랫동안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