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카 카라반 대여 렌트 가격 종류 알아보기

by health magazine 2023. 1. 28.
반응형

캠핑카 카라반 대여 렌트 가격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 대신 국내에 여행을 선택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캠핑 열풍이 불면서 많은 분들이 캠핑카 카라반 대여 렌트 가격을 알아보고 계시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 좀 더 디테일하게. 알아보려고 한다. 

 

 

캠핑카-대여

 

캠핑의 종류도. 다양하게 있듯이 캠핑카의 종류도 다양하게 있다. 오늘은 어떤 캠핑카의 종류가 있으며, 대여 가격은 종류별로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캠핑트레일러 (카라반)

 

카라반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바로 캠핑 트레일러(카라반)이다. 카라반은 SUV나 승용차 뒤에 트레일러를 연결해 이동할 수 있고 연결과 분리가 자유롭다.

 

 

단점

후진이 어렵고 좁은. 길을 통과할 때 맞은편 차량과 마주친다면 가끔은 난감할 때가 많이 있다.

 

장점

장점은 SUV나 승용차에 도킹을. 하지 않았을 시에는 일반 차량으로 사용할 수 있고, 캠핑 시에는 트레일러를 연결해서 캠핑카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 차량과 캠핑용 차량으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2. 캠퍼밴

 

캠퍼밴

 

 

요즘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캠핑카가 바로 캠퍼밴이 아닌가 생각한다. 차량 내부에 침대와 물탱크, 화장실, 주방 등 모든 시설이 구비되어 있는 일체형 캠핑카이다. 가격은 굉장히 고가에. 구성되어 있다.

 

단점

관리가 힘들고. 대한민국 같이 땅이 좁은 나라에서는 주차 공간을 확보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캠퍼님들께서는 일정 비용을 내고 월 주차를 하거나 무료 공용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다

 

또한. 차량 차체의 길이가 길기 때문에 일반 캠핑장을 이용하기 힘들고 길이 험한 노지에 진입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서 대부분 유원지 주차장에서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장점

따로 캠핑용품을 준비할 필요 없이 캠퍼밴 하나로 모든 캠핑 준비가 완료가 된다.

 

 

3. 캠핑카  레이 & SUV

 

 

레이

 

캠핑카 카라반 대요 렌트 가격 종류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 가장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SUV를 활용해 만든 캠핑카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레이다. 요즘은 SUV 를 개조해 캠핑카로도 대여를 많이 해주고 있다. 레이 같은 경우 차량 내부는 작아 보이지만 위에 루프탑을 올리거나. 텐트를 도킹하여 넓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4. 카라반 캠핑카 렌트 대여 가격 조건

 

카라반, 캠핑카 렌트. 대여 조건은 만 26세 이상이다. 이는 보험 조건에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하길 바라고 캠핑카 사용법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2시간 교육 의무이지만 비교적 어렵지 않게 이수할 수 있다.

 

1. 카라반


750kg 이하: 2종 보통 면허
750kg 이상: 소형 견인차 면허
3톤 이상: 대형 견인차 면허

 

카라반 같은 경우 차량의 차체 길이가 길기 때문에. 고난도의 운전 스킬이 필요하다. 캠핑카 대여 렌트를 하기 위해서는 출발 전 충분히 연습을 해서. 출발하여야 한다.

 

 

2. 캠퍼밴

 

10인승 이하: 2종 보통 면허
10인승 이상: 1종 보통 면허

 

10인승 이하는 2종 보통 면허가 필요하고 10인승 이상은 1종 보통 면허가 필요하다. 이 또한 운전 스킬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출발 전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다.

 

 

3. 레이

 

2종 보통 면허

2종 보통 면허가 필요하다.

 

일반 차량을 개조해 만든 것이므로 특별한 연습 없이.캠핑카 대여렌트를 해도 무리 없이 운전이 가능하다. 가격 조건도 비교적 까다롭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다. 출발 전 내부 공간 세팅 방법과 루프탑 설치 방법 정도만 숙지하고 가면 된다.

 

 

5. 캠핑카 카라반 렌트 대여 가격

카라반은 10만원~30만원대

캠퍼밴은 차종에 따라 20만 원~80만 원까지

레이는 10만 원~15만 원

 

요즘은 캠핑카 대여렌트 업체들도 굉장히 많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업체들마다 가격도 제각각 다르므로 비교적 저렴한 곳을 선택하시는 게 좋겠다. 특히나 운전자 보험은 필수이므로 꼭 들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대여를 하도록 하자.

 

캠핑카 같은 경우는 렌트를 하기에는 비교적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본인이 suv 차량이 있다면 차량을 약간 개조해서 차박을 하는 것도 좋고, 요즘에는 차량에 도킹할 수 있는 도킹 테트들도 많이 시중에 나와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캠핑카 대여 렌트보다는 본인 차량을 이용해 차박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