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용품 입문자 필수 고려사항 5가지

by health magazine 2023. 1. 4.
반응형

캠핑용품 입문자 필수 고려사항 5가지

 

캠핑용품-썸네일

 

 

겨울 캠핑은 진정한 캠퍼들의 계절이라면 이제 다가오는 봄은 캠핑 입문자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캠핑의 계절이다. 이제 곧 다가올 3월 중순부터 4월까지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캠핑용품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한다.

 


 

봄 시즌에는 10도 에서 20도 사이의 야외 활동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날씨이다. 방한 용품 없이도 어디서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시즌이다.

 

캠핑에 입문하시는 많은 분들 중, 수많은 종류의 용품들과 브랜드들 사이에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캠핑을 시작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캠핑용품 구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첫 캠핑? 욕심을 버리자

 

비박

 

 

캠핑 용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욕심을 버리고 꼭 필요한 것으로 준비하도록 하자.

 

인터넷의 세계에서 용품들을 구경하다 보면, 이뻐서, 캠핑장 주인이 추천해 줘서, 감성 캠핑을 즐기기 위해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용품을 하나둘씩 구매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 된다면 점점 줄어드는 통장의 장고도 볼 수 있으며 나중에는 애물단지 불용품이 될 확률이 많다.

 

2. 직접 체험을 해보고 구매하자

 

캠핑-용품

 

 

야외에서 1박을 해야하기 때문에 캠핑이 본인의 성향에 맞지 않는 경우도 상당히 많이 있다. 자는 것 부터 화장실 이용까지 생각보다 불편해서 취향에 안 맞는 분들도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이럴 경우 캠핑 보다는 펜션이나 글램핑 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주변 사람이 캠핑을 한다고 해서 무턱대고 용품부터 구매했다가 나중에 중고 물품으로 판매를 하는 경우 손해를 많이 볼 수 있다.

 

따라서 본격적으로 캠핑을 시작하고 캠핑용품을 준비하기 전!

 

지인 중에 캠핑을 즐기는 분이 있다면 초대 캠핑으로 한 번쯤 따라가서 같이 경험해보는 것이 좋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벌레나 더위 등 여성분들이 싫어하는 요소들이 캠핑에는 많이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3. 자신의 캠핑 스타일을 정하자

 

캠핑-스타일

 

캠핑의 종류도 다양하다.

노지에서 즐기는 노지 캠핑,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오토캠핑, 비박, 차박, 카라반, 백패킹 등등 캠핑 스타일이 많이 있기 때문에 어떤 스타일의 캠핑을 할지 알아보고 그에 맞는 장비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1.) 캠핑을 하는 목적은?

 

단순히 남들이 모두 캠핑을 하기 때문에 나도 따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면 캠핑의 재미를 찾기 힘들다.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캠핑용품을 구매한다면 편의성 위주의 용품이 필요하고, 멋진 데이트를 꿈꾼다면 감성적인 캠핑용품이 좋으며, 실용적인 캠핑을 원한다면 가성비 좋은 캠핑용품을 구입하면 좋다.

 

 

 

 

2.) 솔캠 & 가족캠

 

캠핑도 인원수에 맞추어 캠핑용품 장비를 구매해야 한다. 캠핑의 기본 장비는 텐트 와 체어이다.

 

기본적으로 많은 인원이 캠핑을 함께 즐긴다면 터널형 텐트를 구매하는 것이 좋고, 그 외에 2~3인 정도는 돔텐트, 1인은

미니멀한 텐트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텐트의 종류도 다양하니 캠핑매거진 블로그 글들을 참고하여 텐트 선택시 도움을 받도록 하자.

 

 

 

3.) 본인의 차량은?

 

캠핑을 즐기다 보면 늘어나는 캠핑용품들과 그것을 실어 나르기 위해 차량이 필수라고 볼 수 있다.

 

백패킹을 제외하고 캠핑용품이 하나둘씩 늘어나다 보면 트렁크에 공간이 부족해서 뒷좌석까지 용품들로 꽉 차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이러한 상황도 고려해야 하겠다.

 

 

 

4.) 미니멀, 차박, 감성, 오토캠핑 무엇을 할 것 인가

 

캠핑 열풍이 불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차박이 대세인 시대이다.

 

suv 차량만 있다면 어디든 가고 싶은 곳에 가서 차박을 즐길 수 있다. 차박을 하더라도 어느 정도 용품이 필요하기 때문에 차박 캠핑용품과  오토 캠핑용품 구분을 지어 자신의 캠핑 스타일에 맞춰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5.) 캠핑을 즐길 계절은?

 

추운 겨울 감성 캠핑을 원한다면 텐트 안에 난로를 피워야 하니 거실형 텐트가 필요하다. 하지만 봄, 가을, 여름 위주로 다닐 생각이라면 오히려 휴대성이 좋고 설치와 철수가 편한 돔텐트가 좋다.

 

작은 텐트를 사용할 계획이라면 야외 활동 시 비가 올 수 있으므로 타프도 준비해야 한다.

타프가 있다면 비와 바람을 막아주고 자외선으로부터 비교적 안전하게 실외 생활을 할 수가 있다.

 


 

4. 오프라인 매장이 좋다

 

캠핑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인터넷 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크기나 무게 등을 가늠하기 힘들기 때문에 실제 제품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에는 오프라인도 가격이 좋아서 온라인과 별반 차이가 없다

 

 

5. 캠핑 용품 체크리스트

 

야외에서 불멍을 하며 아름다운 밤하늘을 바라보는 것만큼 멋진 여가 활동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밖에서 잠을 자야 하는 만큼, 불편함도 감소해야 한다..

 

최소한 이러한 불편한 점들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캠핑용품들을 골라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두는 것도 좋다.

불용품을 최소화하고 중복 투자로 인한 손실을 줄여야 한다.

 

캠핑용품 체크리스트는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무엇이 필요한지 확인할 수 있다.

 

 

캠핑 준비물 리스트 체크 하고 알아보자

캠핑 준비물 리스트 체크 하고 알아보자 텐트 타프 매트 침낭 테이블.의자 아이스박스 혹은 차량용 냉장고 조리기구 랜턴 화로대 오늘은 많은 분들이 첫 캠핑을 준비하면서 알아야 할 캠핑 준비

dadam12345.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