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영천 차박지 노지 캠핑 치산계곡
경북에 위치한 치산계곡은 시설 좋은 무료 캠핑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폐쇄가 되었다가 2022년 다시 개방이 된 곳이다. 이용요금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벚꽃 시즌인 3월 말에는 만개한 벚꽃도 감상하며 감성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경북 영천시 신녕면 치산리 1584-1
네비게이션에 위 주소를 검색하면 바로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치산계곡 캠핑장에 도착할 수 있다.
자리 공간도 꽤 넓은 편이며 주차공간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 카라반 진입도 가능하다.
야영장 입구에 들어서면 우측에는 쓰레기 분리수거 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옆쪽으로는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다. 동계가 시작되는 12월부터 2 월말까지는 동파 방로 인하여 개수대가 단수가 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야영장 바로 위쪽에는 카라반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날씨가 추운 날임에도 불구하고 방문 당일, 많은 캠퍼분들이 찾아오신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서 소음에 시달리지 않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편의시설이 거의 없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방문 전, 필요하신 물품은 미리미리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영천 노지 캠핑 차박지 치산계곡 야영장은 일반 파쇄석으로 되어있는 바닥이며 노지인 만큼, 전기시설은 준비 되어있지 않다. 사이트 구역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고 선착순 이라서 편하신 곳에 자리를 잡으면 된다.
진입로 옆쪽으로는 벚 나무들이 즐비해 있어 여름과 가을에는 시원한 나무 그늘도 제공이 된다.
봄, 여름, 가을에는 많은 캠퍼들이 찾는 곳이지만 방문한 날은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한적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야영장 옆쪽으로는 현수막이 붙어 있었는데 알박기 빛 장기 텐트 설치가 금지되어 있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치산계곡은 진입하는 길이 약간은 험해서 겨울철 눈길에 고생할 수도 있으니 방문 전에 철저하게 준비를 해서 가야 하겠다. 전기 시설이 없어서 불편하신 분들은 바로 옆 오토캠핑장을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하다. 캠핑장 가격은 1박 4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
위쪽 주차장 공간도 활용할 수 있으며 아래쪽 노지는 대략 텐트 50여동 피칭이 가능하다. 차량 진입도 가능해서 옆쪽
으로 사이드 주차가 가능하다.
화장실은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며 24시간 개방이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화장실 바로 옆 쪽으로는 오토캠핑장이 위치하고 있는데 화장실 옆쪽으로 마련된 펜스를 넘어가면 바로 오토캠핑장이기 때문에 잘 확인하시고 화장실을 이용하셔야 하겠다.
영천 노지 캠핑 차박지 치산계곡 앞쪽으로는 수심이 깊지 않은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 여름철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기에도 제법 좋은 곳이다. 여름철에는 이곳에 안전 수상요원도 상주한다.
위 사진은 2019년 봄 벚꽃 개화 시기에 방문했던 사진이다. 사계절 내내 개방되어 있어 언제든 찾아갈 수 있다. 각 계절마다 느낄 수 있는 분위기가 달라서 기회가 된다면 경북 영천 차박지 치산계곡에 한 번쯤 다녀오면 어떨까 생각한다. 깨끗한 화장실과 개수대도 마련되어 있어 초보 캠퍼들이 라면 노지 캠핑에 도전하기 적당한 장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