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충남 예산 차박지 노지 캠핑 차박 예당저수지 예당호

by health magazine 2023. 1. 4.
반응형

충남 예산 차박지 노지 캠핑 차박 예당저수지

 

캠핑의 성지로 많은 캠퍼 분들이 사계절 내내 찾고 있는 충남 예산에 위치한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예당저수지는 원래 조사님들이 낚시를 하기 위해 많이 찾는 곳이지만, 캠핑에 적합하다는 소문이 나면서 캠퍼님들도 요즘 많이 찾고 있는 곳이다.

 

 

예산-저수지예당호

 

 

충남 예산군 광시면 예당남로 41-60

 

 

대한민국 충청남도 예산군 광시면 예당남로 41

대한민국 충청남도 예산군 광시면 예당남로 41

www.google.com

 

 

굉장히 넓은 노지로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자리 걱정 없이 여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다. 노지 이지만 일정 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다. 입어료 7000 원을 결제하면 1 박에 노지 캠핑과 차박, 낚시 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예당호 예당저수지이다

 

 

예산-노지

 

차량을 가지고 진입하는 길은 넓진 않지만 평탄화가 잘 되어 있어 카라반도 진입이 가능하다. 진입로 양쪽으로는 예당 저수지가 드넓게 펼쳐지고 있어 멋진 뷰를 자랑한다.

 

 

노지-캠핑예산-차박

 

 

충남 예산 차박지 예당 저수지는 취사와 불멍이 가능하다. 재래식 화장실 1 동이 마련되어 있고 곳곳에는 간이 화장실이 4곳 이상 마련되어 있다. 관리는 어느 정도 되고 있는 편이지만 재래식 화장실이다 보니 불편한 점이 있다. 정 불편하신 분들은 개인용 화장실을 따로 준비해 가셔도 좋겠다 

 

 

충남-차박
예당호-카라반

 

 

입구에 들어서면 광활한 노지가 펼쳐진다. 그늘은 저수지 주변으로 곳곳에 어느 정도 마련되어 있지만, 대부분은 그늘이 없는 노지라서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는 필수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텐트는 100 여동 이상 피칭이 가능하고 카라반 진입은 물론 차박도 가능하다.

 

 

예당-저수지-화장실노지-캠핑
재래식-화장실

 

노지가 워낙 넓다 보니 화장실은 조금 떨어져 있는 편이다. 야간에는 화장실에 불어 들어오지 않으므로  화장실에 방문하실 분들은 비상용 랜턴을 가지고 가셔야 하겠다. 개수대 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인근에는 상가 시설이 없기 때문에 방문 전에 필요한 물품들은 미리미리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예당-저수지-캠핑
예산-차박지

 

노지 앞쪽으로는 예당호, 예당저수지의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여름철에는 벌레와 모기가 많은 편이니 철저하게 준비해 가시는 게 좋다. 가장 명당자리 라고 할 수 있는 곳은 예당호 바로 앞쪽 나무가 있는 나무 그늘 아래쪽이 가장 좋다.

충남 예산 차박지 예당저수지는 예약제가 아닌 선착순으로 주말에 방문하신다면 조금 일찍 출발해 좋은 자리를 맡도록 하자.

 

 

충남-차박지

 

저수지 주변으로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간이 화장실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고 쓰레기 분리수거장이라 하기엔 그렇지만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쓰레기통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예산-노지-차박

 

충남 예산 차박지 예당 저수지는 차박과 노지 캠핑을 하기에도 좋지만 상류의 집수 면적이 넓어 담수어의 먹이가 풍부하게 흘러들어와 오래전부터 많은 조사님들이 찾고 있는 낚시터 이기도 하다.

 

예산-카라반예산-텐트

 

넓게 트인 저수지 뷰와 평탄한 노지, 그리고 예당호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그늘이 많이 없고 주위 상가시설, 화장실이 없는 것은 단점이다. 캠핑장 예약에 실패하셨다면 선착순 노지 예당저수지에 한 번쯤은 찾아가 봐도 좋을 충남 예산 차박지 예당저수지, 예당호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