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캠핑장 추천 BEST 5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다. 가을 캠핑과 동계 캠핑을 준비하시는 캠퍼들에게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차박 캠핑장 다섯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예약 없이 언제든 떠날 수 있는 장소로 주말에 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소개해드리는 5 곳 모두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모두 즐겁고 안전한 캠핑 하시길 바란다.
1. 예산 예당저수지
충남 예산군 광시면 예당남로 41-60
충남 예산에 위치한 예당 저수지는 원래는 유료 낚시터로 운영 중인 곳이지만 캠핑과 차박에 좋은 공간으로 알려지면서 주말에도 많은 캠퍼님들이 차박과 노지캠핑을 하기 위해 찾는 곳이다. 텐트 설치와 차박 가능하며 카라반 진입까지 가능하다 그는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지만 가을과 겨울에는 넓은 노지 공간에서 저수지 뷰를 바라보며 캠핑을 하기 좋은 공간으로 꾸며 꾸며져 있다.
노지 이지만 임어료 7000원을 내야 1박의 캠핑을 할 수 있다. 화장실은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재래식 화장실로 조금은 불편할 수 있으므로 이동식 화장실을 따로 준비해 가시면 좀 더 쾌적하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
2. 원주 문막교
원 원주시 문막읍 문막리 1071-17
문막읍에 위치한 문막교는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다시 개방된 곳이다. 근처에는 상가 시설과 편의 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다. 비교적 서울이나 경기도권에서 가까운 곳이라서 주말이면 많은 캠퍼들이 차박, 노지 캠핑을 위해 찾고 있다
노지 장소는 넓은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언제 방문하더라도 여유롭게 차박을 할 수 있다.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타프는 필수로 준비하셔야 하겠다. 바닥은 잔디 블록으로 되어 있고 깨끗한 화장실 두 곳이 마련되어 있다. 수세식 화장실 한곳과 재래식 화장실을 한곳이다
주변으로는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앞쪽으로는 시원한 강뷰를 자랑하고 있어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하나로마트에서는 필요한 물품들을 직접 배달까지 해준다. 여유로운 공간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강원도 원주 차박 캠핑장 문막교에 한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3. 공주 유구 핑크뮬리 정원
충남 공주시 유구읍 유구리 648-18
충남 공주시 유구읍에 위치한 핑크뮬리 정원은 봄에는 만개한 핑크뮬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걷기 좋은 산책로와 수목 정원이 꾸며져 있어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노지 앞쪽으로는 유구천이 흐르고 있어 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노지 공간도 넓고 평탄화도 잘 되어 있어 한 번쯤 방문해 봐도 후회 없을 것이다.
바닥은 일반 흙으로 된 노지이며 대형 카라반도 진입이 가능하다.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타프 정도는 필수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노지 바로 옆으로는 수세식 화장실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개수대와 전기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난방 용품과 캠핑 용품들은 꼼꼼하게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차량을 가지고 3분 정도 이동을 하면 편의점과 슈퍼, 식당등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들이 마련되어 있다.
4. 부여 구경정나루
충청남도 부여군 세도면 간대리 6-3
부여에 위치한 구경정나루는 멋진 금강 뷰가 아름다운 곳이며 걷기 좋은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다. 벚꽃 시즌에는 산책로를 따라서 만개한 벚꽃 들을 감사할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 차량은 대략 20 대에서 25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다. 깨끗한 공원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고 위쪽으로는 아름드리 소나무와 함께 정자 아래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화장실은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로 관리가 잘 되고 있으며 음수대도 마련되어 있다.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 평일이든 주말이든 언제든지 여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다.
구경정은 1931년에 세워진 곳 으로, 동갑친구 9명이 합심해서 만든 경치 좋은 정자라고한다. 옛 나루터까지 앞에 있어서 더욱더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다.
기회가 된다면 차박 캠핑장 구경정나루에 한번쯤 방문해 봐도 좋을 듯 하다
5. 충주 우륵대교
충북 충주시 금가면 오미기2길 120-10
충주시에서도 공식적으로 캠핑과 취사를 장려하는 곳으로 남의 눈치 안 보고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충주 우루룩 대교 이다.. 넓은 노지 공간이라서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늦은 밤 우륵대교의 불빛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며 저녁에는 지는 일몰이 환상적인 곳이다.
깨끗한 화장실 두 곳이 마련되어 있고 앞쪽으로는 산책로와 함께 시원한 강뷰도 바라볼 수 있다. 첫 차박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나 초보 차박 캠핑러 분들에게는 첫 노지 캠핑을 도전하기 적합한 장소가 아닌가 생각한다.
노지 캠퍼라면 꼭 한 번은 찾아가 봐야 할 차박 캠핑장이다.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지만 공간도 넓어서 자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전기 시설은 들어오지 않으나 캠핑장 못지 않는 공간이라서 한번쯤 방문해 봐도 후회 없을 것이다.
더 많은 차박 정보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