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원주 차박지 칠봉유원지 노지 캠핑 차박

by health magazine 2022. 10. 13.
반응형

원주 차박지 칠봉유원지 노지 캠핑 차박

 

강원도 원주는 노지 캠핑의 성지라고 할 만큼, 많은 차박지와 노지 캠핑 장소들이 마련되어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산현교 다리 아래 원주 칠봉유원지는 캠핑하기 좋은 넓은 주차공간과 청정수 계곡이 마련되어 있어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일리천

 

 

네이버 지도

산현교

map.naver.com

 

1.주소: 강원 원주시 호저면 산현리 산현교

2. 차박- 가능

3. 노지캠핑- 가능

4. 화장실- 있음

5. 개수대- 있음

6. 전기사용- 불가능

 

 

원주-산현교칠봉-유원지-썸네일

 

네비게이션에 산현리 산현교를 검색하고 가면 도착할 수 있다.

맑고 깨끗한 계곡에는 다슬기도 많이 서식하고 있어 다슬기를 채취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 계곡 앞 으로는 텐트를 피칭 할 수 있는 노지가 마련되어 있고 화장실 앞쪽으로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과 차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칠봉-유원지

 

 

많은 캠퍼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보니 근처 마트에서는 배달도 가능하다. 치킨과, 캠핑장작, 라면 등 다양한 먹거리들을 배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다

 

 

노지-캠핑원주-계곡

 

 

원주 노지 캠핑 차박이 가능한 산현교 차박지는 계곡 아래 말고도 곳곳에 노지 포인트들이 마련되어 있다.

 

 

칠봉-유원지-화장실산현교-화장실

 

 

화장실은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로 되어있고 24시간 개방이 된다. 여름철에는 정말 많은 캠퍼들이 모이는 곳이라서 인산인해를 이루지만 가을과 겨울에는 비교적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산현교산현교-텐트

 

 

그늘은 많지 않은 편이지만 다리 아래쪽 쪽에는 그늘이 마련되어 다리 아래쪽에서 캠핑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산현교-물-놀이텐트-피칭

 

 

아래쪽에서 캠핑을 즐기실 분들은 차량 진입이 되지 안으니 주차장 위쪽 공간에 차량을 주차한 후 직접 짐을 날라야 텐트를 피칭 하실 수 있다. 수심이 낮고 맑고 깨끗해서 여름철에는 물놀이 명소로 유명해 피크닉을 오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시다

 

 

 

원주-카라반노지-개수대

 

 

계곡 위쪽에 마련된 주차에 카라반을 주차 하신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주차장 옆쪽으로는 개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울에 들어서는 12월 초부터는 개수대 시설이 동파 문제로 폐쇄가 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산현교-캠핑알박기

 

 

수려한 경관과 깨끗함으로 인기가 좋은 칠봉유원지는 원주를 대표하는 치악산 국립공원이 위치해 있는 곳 으로 주위에는 섬강 주천강 등 다양한 원주 차박지가 마련되어 있어 근처 노지를 탐방에 보는 것도 재미 있다. 칠봉유원지는 섬강 상류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조용하게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