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북 무료캠핑장 효천저수지 의성 노지 차박

by health magazine 2022. 10. 11.
반응형

경북 무료캠핑장 효천저수지 의성 노지 차박

 

 

오늘은 경북에 위치한 무료 캠핑장 의성 효천 저수지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한다.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캠핑장으로 주변으로는 수변 산책로와 함께 저수지에서 무료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입소문을 타고 매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으로 가을과, 겨울, 동계 캠핑시에는 비교적 자리 여유가 많이 있는 편이다.

 

 

효천-저수지

 

 

네이버 지도

효천저수지

map.naver.com

 

위치 - 경북 의성군 다인면 송호리 

전기: 없음 

화장실: 있음 

개수대: 있음

 

 

의성-노지의성-차박

 

 

네비게이션에 효천 저수지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조용한 시골 마을 저수지 주변으로 차량을 가지고 이동을 하다보면 수변 산책로 안내판이 보인다. 그 옆쪽으로 마련된 경북 무료 캠핑장 효천 저수지는 생태 교육장과 피크닉장 자동차 야영장과 텐트야영장 등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차박을 하시는 분들이나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온다

 

 

효천-저수지-개수대나무-데크

 

나무 데크는 15 개가 마련되어 있지만, 데크 옆쪽 일반 흙으로 된 노지에도 얼마든지 텐트 피칭이 가능하다. 사이트는 위 쪽과 아래쪽 두 곳으로 나뉘어져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개수대 시설이 보인다. 깔끔하게 관리가 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동계 캠핑 시 12월 말부터 3월 초까지는 동파 방지 로 인하여 개수대가 폐쇄가 될 수 있으니 방문전 꼭 참고하고 방문해야 하겠다.

 

의성-화장실현수막

 

화장실은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24시간 개방되어 언제라도 사용할 수 있다.

경북 무료 캠핑장 한편에는 지속적인 비매너 캠핑시 폐쇄될 수 있다는 현수막이 이 붙어 있었다. 방문하실 캠퍼 님들께서는 매너있고 클린한 캠핑을 하셔야 많은 분들이 좋은 노지 공간을 오랫동안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경북-차박경북-무료-캠핑장

 

늦은 가을 임에도 불구하고 주말을 맞이해 많은 캠퍼 분들이 찾아오신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곳에 마련된 데크 에서는 효 천지의 저수지 뷰를 바로 바라볼 수 있고 주변 비봉산 푸른 자락의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가을-캠핑저수지-뷰

 

 

경북 의성 무료 캠핑장 효천 저수지 바로 앞 으로는 작은 정자가 마련되어 있는데, 그 옆으로도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이곳에 주차를 하시고 차박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었다.

 

 

장박-캠핑

 

곳곳에는 알박기 텐트 들도 보였다. 많은 캠퍼님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캠핑장이니 방문하신 캠퍼님들께서는 알박기 보다는 찾아오시는 캠퍼들을 위해서 자리를 비켜주는 것도 매너가 아닐까 생각한다.

 

조형물나무-데크

 

 

경상북도 의성군 다인면 도암리에 있는 집수면적 20 ha의 저수지로 1964년에 준공이 되었다. 저수지 둘레길 주변으로는 나무로 된 데크 산책로와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고 곳곳에는 예쁜 포토존 들도 마련되어 있어 시간이 된다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좋을 장소가 아닌가 생각한다.


2022년 캠핑의 시작은 camping magazine.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