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초보 캠핑 텐트 추천 종류 무엇이 있을까

by health magazine 2022. 9. 25.
반응형

초보 캠핑 텐트 추천 종류 무엇이 있을까

 

 

베테랑 캠퍼들은 텐트의 종류에 대해서 너무도 잘 알고 있겠지만, 초보캠퍼님들은 첫 캠핑시 어떤 텐트를 선택해야 할지 많이 고민이 될 것이다.

가격도 천차만별 용도와 사용법도 천차만별이다.

오늘은 캠핑을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캠핑 텐트, 종류, 추천 제품을 알아보고 잘 골라 즐거운 캠핑을 하도록 하자.

 

  1. 돔텐트
  2. 리빙쉘텐트. 터널형 텐트
  3. 티피텐트
  4. 캐빈텐트
  5. 팝업텐트

돔텐트

돔-텐트

돔텐트는 캠핑장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텐트 중의 하나로 원형 모양의 돔 텐트로 설치가 쉽고 부피가 작은 텐트이다.

보통은 3~4 인용 정도의 크기로 많이 나온다.

x 자 형태의 2개의 폴대를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전실이 작기 때문에 타프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대형 돔 텐트 같은 경우는 안에 난로를 놓아 동계 캠핑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추천 사용계절: 봄, 여름, 가을
설치 난이도: 쉬움
추천 사용인원: 1~3인

 

 

리빙쉘 텐트. 터널형 텐트

코베아

 

 

터널형 또는 거실형 텐트라고 불리기도 한다.

내부의 전실이 있어 텐트 안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하다.

잠을 잘 수 있는 내부 공간과 거실공간이 따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캠핑이 가능하고 동계 캠핑도 무리 없이 가능하다.

크기가 워낙 크기 때문에 설치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보통 3~8인 이하 까지 대가족 캠핑시에 유리한 텐트 이다.

 

추천 사용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설치 난이도: 중상
추천 사용인원:4인 이상

 

 

 

티피텐트

티피-텐트

 

흔히 티피(TP) 텐트 또는 인디언 텐트 라고 많이 부르는 이 텐트는 면소재의 텐트들이 많이 있다.

중앙에 하나의 폴대 만으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텐트 설치가 굉장히 쉽다.

다만 중앙부분에 폴대가 들어가므로 전실 공간을 활용하는데 제약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도 다양하고 크기도 다양해 해서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나 큰 사이즈의 티피 텐트 같은 경우는 동계 캠핑용으로 많은 캠퍼들이 사용하고 있다.

 

추천 사용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설치 난이도: 쉬움
추천 사용인원: 2~인 이상

 

 

캐빈텐트

캐빈-텐트

1990년대 유행했던 스타일로 오토캠핑용 텐트의 전신이기도 한 텐트이다.. 

각진 폴을 이용해 먼저 집 형태의 골조를 만들고 그 위에 플라이를 덮는 형태의 텐트이다..

유행은 돌고 돈다고 현재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텐트 이긴 하지만 설치가 복잡하고 무게도 무겁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그렇게 추천하지 않는 텐트 이다.

 

추천 사용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설치 난이도: 중상
추천 사용인원: 2~4인

 

 

팝업텐트

팝업-텐트

 

흔히 원터치 텐트 라고 불리는 이 텐트는 설치가 간편하고 가격도 굉장히 저렴해서 초보 캠핑 텐트 추천 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피크닉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그늘막이 라고 불리는 팝업 텐트는 여름철, 초봄, 초가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전실 공간이 좁은 편이기 때문에 타프와 함께 혼용해서 사용하면 가성비 좋게 이용할 수 있다.

초보 캠퍼 분들이나 캠핑을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사용해 봐도 좋은 텐트 이다.

 

추천 사용계절: 봄 여름 가을
설치 난이도: 쉬움
추천 사용인원: 2~4인

 

 


비박

 

텐트의 브랜드도 다양하고 위에서 설명드린 종류의 텐트 말고도 더 많은 종류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많은 캠퍼들이 사용하는 텐트의 종류에 대해 알아 봤다.

첫 캠핑을 준비하고 어떤 텐트를 선택해야 할지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계실 것이다.

본인 취미에 캠핑이 맞는지를 확인해 봐야 하기 때문에, 첫 캠핑부터 너무 고가의 장비를 구매할 필요는 없다.

집에 있는 부루스타나 식기류를 가지고 첫 캠핑을 해본 후 본인이 캠핑 스타일에 맞는다면 차차 장비를 하나씩 늘려 가는 것도도 좋은 방법이다.

 

초보 캠핑 텐트 추천 종류 잘 알아 보고 본인에게 맞는 텐트를 선택해야 하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