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북 노지 캠핑 청송 구천숲 차박지 개방

by health magazine 2022. 10. 8.
반응형


경북 차박지 청송 구천숲 노지 캠핑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시 폐쇄가 되었던 경북 청송 노지 캠핑장소 구천숲이 다시 개방되었다.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노지이며 2년 전까지 전기 사용이 가능했지만 올해부터 전기 사용은 불가능하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어 노지 캠핑을 하기 적합한 장소이다.

 

1. 위치

주소: 경북 청송군 부남면 구천리 산65-2
청송병암구천숲캠핑장

내비게이션에 청송병암구천숲 캠핑장을 검색하면 도착할 수 있다.
주차장, 공중화장실 ,캠핑 데크 5개가 마련되어 있다. 구천숲 내부로 차량은 진입할 수 없어 차박을 하시는 분들은 앞쪽에 마련 된 주차장을 이용하신다. 구천숲 앞으로는 시원한 계곡이 흐르고 산책로도 길게 마련되어 있어 이른 아침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잠시 산책을 해도 좋을 듯 하다.

 

2. 노지정보

데크는 5개 뿐이지만 옆쪽 바닥에서도 텐트 피칭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전기 분전함이 마련되어 있는데 현재는 사용이 불가능했다. 바닥은 일반 흙으로 되어있고 나무데크는 넓은 편은 아니지만 돔텐트 정도는 피칭 할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이다.


구천숲 옆쪽으로는 도로가 있지만 차량 통행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비교적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울창한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주어 자리만 잘 잡는다면 타프 설치가 필요없다. 마을에서 관리 운영하는 곳으로 작년까진 유료로 운영 되었지만 올해부터는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아직까지는 재 개방 소식을 모르시는 캠퍼들이 많아서 주말에 방문해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규모가 큰 노지는 아니기 때문에 텐트는 대략 30 여동 정도 피칭이 가능하다.

3. 주변 시설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마을에 자리잡고 있는 경북 청송 노지 캠핑장 구천숲 야영장은 주변에 상가 시설이 거의 마련되어 있지 않다. 방문하실 분들은 미리 필요한 식료품이나 용품들을 따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원칙적으로는 숲 내부에서는 장작 사용이 불가능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캠핑장 내 에는 쓰레기 분리수거장, 재래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내부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하기보다는 바로 옆쪽에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곳을 사용하면 되겠다

4.차박은 어디서

경국 차박지 구천숲 노지 캠핑 장소 바로 앞쪽으로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차량을 주차하시고 차박을 하시는 분들도 볼 수 있었다.  주차장 옆쪽에 깨끗한 공중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고 24시간 개방이 되어 있다.
차량은 많이 다니진 않지만 아이들을 화장실에 보낼 때는 안전을 위해 어른들이 함께 동행해야 하겠다


비교적 좋 유럽 여유롭고 조용한 장소로 한 번쯤 찾아가 봐도 후회 없을 경북 청송 노지 캠핑 차박지이다.
전기 시설은 들어오지 않으니 방문하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를 대비해 난방용품 은 철저하게 준비를 해 가셔야 하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