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대부도 차박지 매향2리 어촌계포구 노지 캠핑

by health magazine 2022. 10. 7.
반응형

대부도 차박지 매향 2리 어촌계 포구 노지 캠핑

 

오늘은 서울 근교, 경기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대부도 차박지 매향2리 어촌계 포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대부도에서 몇 남지 않은 차박지로 여름을 제외한 가을과 겨울에는 비교적 여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앞쪽으로는 시원한 대부도 앞바다가 펼쳐져 있고 깨끗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어 차박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대부도-선착장

 

 

네이버 지도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매향리 971

map.naver.com

매향-2리

 

위치-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매향리 971

 

내비게이션에 위 주소로 검색하면 찾아갈 수 있다. 매향 2리 선착장 맞은편으로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보통 이곳에서 차박과 캠핑을 한다.

 

바다노을

 

 

차량은 약 3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다. 바닥은 일반 시멘트 바닥이라서 텐트 설치시 팩 다운이 불가능하니 텐트를 가지고 가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주차장 쪽 맞은편 곳곳에 흙으로 된 노지들이 마련되어 있어 텐트를 피칭하실 분들은 앞쪽 흙바닥으로 가시면 텐트를 피칭할 수 있다.

 

 

카라반

 

 

화성 방조제를 따라서 넓고 확트인 도로를 따라 운전을 하고 가다 보면 우측으로 진입할 수 있는 주차장이 보인다. 차량 통행이 많지 않은 곳이라서 도로 옆 쪽이라도 비교적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방문 당시에는 카라반 캠퍼들과 일부 차박을 하시는 캠퍼들이 보였다.

 

 

차박-모습

 

 

대부도 차박지 매향2리어촌계포구는 낚시를 하기 좋은 곳이라서 포구 앞쪽으로는 주말이면 조사님들께서 낚시를 많이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노지인 만큼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대부도 차박지 어촌계 포구에 방문하실 분들은 차량용 어닝 정도를 준비하면 비교적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

 

 

선착장-화장실변기

 

 

어촌계 포구 바로 옆쪽으로는 수세식 화장실이 깨끗하게 마련되어 있다. 24시간 개방되어 있고 이곳에 화장실은 동계에도 개방이 되는 곳이다.  화장실 1동에 남.녀 각각 나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남자 화장실 기준 소변기 4개와 대변기 3개가 마련되어 있다.

 

 

매향-2리-선착장

 

대부도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매향2리 선착장은 경기도 근교에 몇 개 남지 않은 노지 캠핑이 가능한 장소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주위에 상가시설이 없고 불편한 점이 많지만 시원한 가을날 당일치기 피크닉이나 1박 2일의 짧은 캠핑으로 는 한 번쯤 가볼 만한 특별한 노지 장소이다.

 

모두들 즐겁고 안전한 캠핑 하길 바라며 겨울철 캠핑시 난방기구 사용에 주위에서 일산화탄소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하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