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전북 차박하기 좋은곳 부안 변산해수욕장 노지캠핑 차박지

by health magazine 2022. 10. 7.
반응형

 

 

전북 차박하기 좋은곳 부안 변산해수욕장 노지캠핑 차박지

 

변산-해수욕장

 

오늘 소개해드릴 전북 착박하기 좋은곳 장소는 서해안 3대 해변이라 불리는 부안 변산반도 국립공원 인근의 변산 해수욕장이다. 해루질이 유명한 곳으로 아침부터 맛조개를 캐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다.

 

1. 부안 변산해수욕장 위치

2. 전북 차박하기 좋은곳 노지 정보

3. 부안 변산해수욕장 편의 시설

4. 해루질 정보

 

1. 부안 변산해수욕장 위치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631-1

주차장-무료사용

 

노지-정보

 

 

해변 바로 뒤쪽에 마련된 넓은 주차장에서는 카라반을 가지고 오신 분들과 차박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바닥은 블럭과 잔디로 되어있어 텐트를 피칭하신 분들도 흔치 않게 볼 수 있었다. 바로 옆쪽으로는 깨끗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어 차박을 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장소이다.

 

 

2. 전북 차박하기 좋은곳 노지 정보

바다앞노지- 유료 1만원

수도권 지역에서 먼 곳이다 보니 주말에 방문을 하더라도 여유롭게 자리를 잡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차박지에서 길을 따라 조금만 올라가면 부안 변산 해수욕장이 보이는데 앞쪽에는 유료 캠핑장으로 운영되는 노지가 있다. 1박에 1만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텐트를  피칭할 수 있고 개수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전남-차박지

 

시원한 그늘이 마련되어 있어 언제 방문하더라도 시원한 그늘 아래서 가족들 또는 연인과 함께 즐겁게 캠핑을 할 수 있다 해변가 바로 앞쪽에 있는 유료 노지 캠핑장은 전기 시설은 들어오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3. 부안 변산해수욕장 편의 시설

 

화장실

 

화장실은 A 동과 B 동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고 있다. 옆으로는 해루질을 하고 손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이 마련되어 있다. 코인 샤워장도 운영중인데 성수기를 제외한 가을과 겨울에는 운영되지 않으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세족장

 

 

주변으로는 편의점과 식당등 상가 시설이 많이 있어 먹을걸 따로 준비해 가지 않아도 근처 횟집이나 식당에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다. 노지인 만큼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타프나 차량용 어닝은 필수로 준비해 하셔야 하겠다

 

4. 해루질 정보

하얀 모래와 푸른 솔 숲이 어우러진 전북 착박하기 좋은곳 변산 해수욕장 차박지는 "백사청송" 해수욕장으로 불리기도 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해수욕장 중의 하나로 1993년에 개장 되었다.  모래 해변이 끝없이 펼쳐져 있고 서해 바다 치고는 물빛이 맑은 편이다. 해루질은 아침과 저녁 2번이 가능하다

 

 

해변-모습

 

여름 성수기에는 많은 인파들이 몰리지만 가을과 겨울, 비 성수기에는 조용한 해변이라서 언제 방문을 하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캠핑 에티켓을 지켜서 깔끔하게 사용해야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좋은 장소를 함께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