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 그리들 추천 종류와 장점 및 단점

by health magazine 2022. 10. 6.
반응형

캠핑 그리들 추천 종류와 장점 및 단점

 

캠핑장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캠핑의 또 다른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요리가 바로 바비큐가 아닐까 생각한다.  조리도구인 그리들 하나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 요즘 많은 캠퍼들이 사용하는 캠핑용품 중의 하나이다.

캠핑 그리들 선택 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 종류와 각각의 장단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그리들-이미지

1. 코팅 그리들

2. 주물(무쇠) 그리들

3. 스테인레스 그리들

4. 캠핑 그리들 사용 시 주의 사항

 

 

그리들의 종류는 크게 (코팅 그리들, 무쇠 그리들, 스테인리스 그리들 3가지)로 나뉜다. 각각 장/단점이 극명하게 나뉘어 있어 선택 시 본인에 맞는 요리 스타일에 따라 잘 선택해야 중복투자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1. 코팅 그리들

코팅-그리들

코팅 그리들은 언제 어디서나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그리들이다. 내부에 코팅이 되어 있는 그리들로 음식이 눌어붙지 않아 볶음 요리나 전 같은 요리들도 무난하게 할 수 있다. 또한 기름을 둘러 시즈닝 작업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관리가 편한 것 또한 장점이다. 다른 종류의 제품보다 무게가 가볍고 관리가 편하다

 

코팅 제품은 사용 후에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살살 닦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철 수세미를 사용하면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 주물. 무쇠 그리들

 

무쇠-그리들

 

무쇠 팬, 그리들의 가장 강력한 장점은 열 보존 율이 높아서 스테이크나 고기  겉면을 빠르게 지져서 마이야르 현상을 만들어야 하는 요리에 최적화가 되었다. 무쇠 팬은 맹렬하게 고기 표면을 시어링 하여 갈색의 색을 낸다

육즙이 풍부하고 고기 자체의 식감도 굉장히 좋아져서 요즘 많은 분들이 무쇠 그리들을 사용하고 있다.

 

단점은 지속적으로 시즈닝을 해줘야 하며 관리를 조금이라도 소홀히 한다면 무쇠 팬에 녹이 발생할 수 있으니 수시로 관리를 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시즈닝을 주기적으로 해줘야 한다. 주물 특성상 무게가 상당히 무거운 것은 단점이다.


3. 스테인리스 그리들

 

스테인리스-그리들

 

스테인레스 그리들의 장점은 코팅이 벗겨질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므로 관리가 비교적 수월한 편이며 녹이 슬지 않아서 오랫동안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후 깨끗이 잘 씻어 말려주면 되지만 사용 후에 얼룩이 남는 스테인레스 만의 단점이 있다. 또한 스테인레스 재질을 사용하다 보니 보통은 연마재 제거 작업을 한 후 사용해야 한다. 열을 받으면 변색된다는 단점과 잘 늘어 붙는다는 단점이 있다.


4. 그리들 사용 시 주의사항

 

호스-버너

야외에서 캠핑 그리들을 사용할 때  대(大) 사이즈의 그리들 같은 경우 일반 우리가 가정에서 사용하는 브루스타 위에서 사용하면 복사열이 그대로 아래로 전달되어 가스 폭발의 위험이 있으니 대형 사이즈의 캠핑 그리들은 사용 시 조심하자. 캠핑용으로 출시되는 해바라기 버너나 강염 버너 등을 사용하면 좋다. 제품이 없을 경우 호스형 버너를 사용하여 가스통과 그리들 의 거리를 멀리해서 최대한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