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청도 금천체육공원 노지 캠핑

by health magazine 2022. 10. 6.
반응형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청도 금천체육공원 노지 캠핑

 

 

예전부터 많은 캠퍼들이 찾았던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청도 금천체육공원이 2022년 5월 다시 개방이 되었다. 한때 잠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폐쇄가 되었던 곳으로 지금은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청도-금천체육공원

1. 금천체육공원 위치

2. 금천체육공원 노지 정보

3. 금천체육공원 편의 시설

4. 금천체육공원 주변 정보

5. 캠핑 후기

1. 금천체육공원 위치

경상북도 청도군 금천면 동곡리 852-4

 

금천 체육공은 금천면 동곡리 청도교 바로 옆쪽에 위치하고 있는 넓은 노지 공원이다.  앞쪽으로는 동장천 흐르고 있어 시원한 강변 뷰와 함께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경북-차박

 

2. 금천체육공원 노지 정보

 

동장천 기준으로 양쪽 공간에 넓은 노지가 마련되어 있다. 예전에는 재래식 화장실 두 곳 뿐이었지만 현재는 수세식 화장실이 깨끗하게 완공되어 있어서 노지 캠핑을 즐기기 더욱더 좋은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바닥은 일반 잔디 블록으로 되어있으며 평탄화도 잘 되어있어 카라반 진입도 가능하다.

수심은 깊은 곳과 낮은 곳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여름철에는 가족들이 함께 물놀이를 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금천-체육-공원-노지

 

곳곳에는 산책하기 좋은 산책로도 길게 마련되어있고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나무 그늘은 많지 않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타프나 차량용 어닝을 준비해 가시면 조금 더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여름철에는 풀벌레 와 모기가 많은 편이니 하계에 방문하실 분들은 모기 기피제나 해충 기피제를 따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3. 편의시설

 

노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있다. 음수대 2 곳이 마련되어 있어 설거지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물을 사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상가 시설이 거의 없으므로 방문하실 분들은 미리 음식이나 용품들을 충분하게 챙겨가셔야 불편함 없이 캠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화장실은 1동 남. 녀 화장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남자화장실 기준 소변기 4 개와 대변기 3 개가 마련되어 있다

 

 

노지-화장실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청도 금천체육공원은 노지인 만큼 전기시설은 들어오지 않으니 동계에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난방용품은 철저하게 준비해 가셔야 춥지 않게 캠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10월에 접어들 면서 아침과 새벽에는 제법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4. 금천체육공원 주변 정보

 

근처 가볼만한 곳은 신지생태공원과 선마 닥종이문화원 정도가 있다 시간이 된다면 근처 가볼만한 곳에 한 번쯤 둘러봐도 좋을 듯하다. 진입로를 따라서 내려가다 보면 곳곳에 노지 포인트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다. 조금 더 프라이빗한 곳을 찾고 계시다면 차량을 가지고 공원 주변을 한 바퀴 둘러보는 것도 방법이다

 

카라반-노지

 

5. 캠핑 후기

경북 착각하기 좋은 곳 금천체육공원은 넓고 푸른 공간에서 가족들과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차박지이다.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찾아가 봐도 후회하지 않을 장소이다..

 

 

캠핑-후기

 

겨울철 동계 캠핑 시에는 화기 사용과 난방 사용시 주의가 필요하다. 텐트의 벤틸레이션은 꼭 열어두고 난방기구 사용시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 일산화탄소 노출에 주의해야 하겠다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캠핑 하길 바란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