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차박텐트 종류와 추천 제품 요약

by health magazine 2022. 10. 6.
반응형

차박텐트 종류와 추천 제품 요약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서 많은 분들이 캠핑을 떠나고 계시다. 그중에서 차박은 차량 공간 안에서만 생활을 하다 보니 답답함도 느낄 수 있고 불편한 점이 많이 있어 많은 분들이 차량과 함께 도킹하여 사용할 수 있는 차박텐트를 사용하고 계시다. 겨울철에는 차박 텐트를 도킹에서 난로도 피울 수 있으며 전실 생활도 가능해서 비교적 여유로운 공간에서 캠핑을 할 수 있다. 오늘은 차박 텐트의 종류와 추천하는 제품들을 요약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텐트-일러스트

1. 차박 텐트의 종류는

2. 아이두젠- A10/A10플러스/A10 max

3. 아이두젠- 아마데우스/옥타곤

4. 듈어팔레스1~4/듀얼 팔레스/R

5. 폴라리스- 델피누스

6. 캠프타운-엘시드/데일 게이트

1. 차박 텐트의 종류는

차박 텐트를 고르실 때는 종류를 정해야 한다. 차박 텐트도 일반 피칭형 텐트와 마찬가지로 "오토 텐트, 폴대형 텐트, 에어텐트 3가지의 종류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본인의 캠핑 스타일과 맞는 텐트를 찾아보시고 종류별 장/단점이나  차박 스타일, 캠핑 인원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텐트-캠핑

 

1-1  폴대형

폴더형 텐트는 일반 텐트 스킨에 x 자 형태로 폴 테를 끼워 넣어 사용할 수 있는 텐트이다

비와 바람에 강하지만 설치와 철수가 약간 불편하다는 점은 단점이다

 

1-2 오토텐트

설치 철수가 빠르고 쉬워서 초보자나 여성분들도 쉽게 피칭이 가능하다. 단점은 부피가 크고 무거우며 강한 바람에 취약하다

 

1-3 에어텐트

폴대가 필요 없이 에어펌프를 사용해 설치할 수 있는 텐트로 설치가 무척 빠르다. 가격이 비교적 고가에 형성되어 있고 무게가 무거운 편이다.

 

 

 


 

시중에는 다양한 차박 텐트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일반적으로 차박 캠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토텐트형 차박 텐트 위주로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자

 

2. 아이두젠- A10/A10플러스/A10 max

 

기존 사각형 텐트들에 비해 육각형의 구조로 공간 효율성이 좋으며 기존 타사 오토텐트들과는 달리 하단의 폴대를 여섯 번만 넣고 빼면 되는 비교적 간단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기본 그라운드시트가 제공되고  베스티블을 연결하여 추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텐트 위쪽으로는 밤하늘을 볼 수 있도록 메쉬 창이 마련되어있다. 우레탄 창 플라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아이두젠-차박-텐트
출처-아이두젠 공홈

 

3. 아이두젠- 아마데우스/옥타곤

 

옥타곤- 완벽한 단독 쉘터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별도의 도킹 커넥터 사용으로 차량의 종류, 크기와 상관없이 거의 모든 차량에 도킹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장점이라고 하면 넓은 개방감과 높은 전고로 공간 활용도가 좋은 점이 장점이다.

 

아마데우스- 아마데우스는 이너텐트 추가 구매로 단독 피칭 시 리빙쉘 텐트처럼 활용할 수 있다. 공간이 넓어서 동계 캠핑 시에 안에서 난방기구를 사용하기 좋다

 

아이두젠
왼쪽-옥타곤 오른쪽-아마데우스 출처-아이두젠공홈

 

4. 제드- 오토듈어팔레스1~4/오토 듀얼 팔레스/R

 

오토형 차박 텐트의 대중화를 시킨 대표적인 제품으로 매년 다양한 시리즈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오토 차박텐트의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오토 텐트 중의 하나이다.

 

제드-텐트
출처- 제드 공홈

 

오토듈어팔레스 크기가 아쉬운 분들은 사이즈가 크게 출시된 EX 제품을 선택하면 좀 더 넓은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다.

알루미늄 폴대 사용으로 수납 시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비교적 가벼운 편이다..

 

5. 폴라리스- 델피누스

 

루프 플라이가 블랙 코팅이 되어있어 차광력이 굉장히 우수한 편이다. 무게는 조금 무겁지만 풀세트 구매 시 우레탄이 기본 제공되며 공간 활용도도 좋고 디자인이 예뻐서 여성 캠퍼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델피누스
출처- 폴라리스 공홈

 

6. 캠프타운-엘시드/데일 게이트

 

엘시드는 차박 텐트로 출시된 제품이 아니었지만 엘시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차량과 도킹이 된다는걸 알고 차박텐트로 입소문이 나면서 차박 텐트의 시초가 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처음 차박은  엘시드로 입문해야 된다고 할 정도로 1세대 차박 오토 텐트의 어머니의 격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이다. 이를 계기로 차박에 더 특화된 데일 게이트라는 제품이 출시되어서 현재도 많은 인기 몰이 중이다.

 

캠프-타운
출처- 캠프타운 공홈

 

 

 

오늘은 차박 텐트 중에서 오토텐트 위주로 설명을 드렸다. 추후에 시간이 된다면 폴대나 에어텐트들의 장단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모두들 즐거운 동계 캠핑하길 바라며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 시 일산화탄소에 노출되는 일 이 없도록 안전 수칙은 꼭 지켜야 하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