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충북 차박하기 좋은 곳 단양 생태체육공원 노지캠핑 차박지

by health magazine 2022. 10. 4.
반응형

충북 차박 단양 생태체육공원 노지캠핑 차박지

 

 

본격적인 가을 캠핑 시즌이다. 캠핑장 예약이 치열해진 시즌인 만큼 많은 분들이 노지 캠핑 차박자를 찾고 계시다.

오늘은 충북 단양 차박지 생태체육공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노지 캠핑 차박지로 많이 알려진 곳으로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아가고 있는 곳이다.

 

단양생태공원

1. 위치

2. 노지정보

3. 편의시설

4. 주변정보

5. 캠핑후기

1. 위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 92

 

충북 단양 생태공원은 단양군이 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운동장으로 단양읍에 위치하고 있다. 주위에는 공설 운동장과 함께 다목적 체육관, 국민체육센터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단지들이 마련되어 있다. 몇 년 전부터 차박이나 노지 캠핑에 적합한 장소로 알려지며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체육-공원-노지-정보

 

 

2. 노지정보

단양 생태체육공원은 넓은 공간이라서 주말에 찾아가더라도 언제든지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바닥은 잔디 블록으로 되어있어 텐트를 피칭 하기에도 좋으며 카라반 진입도 수월해서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캠퍼님들도 많이 있다.

생태체육공 앞쪽으로는 남한강이 흐르고 있어 시원한 강뷰도 감상할 수 있다. 다만 그늘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동계를 제외한 여름과 봄에는 타프를 필수로 준비하셔야 하겠다.

 

 

단양-노지-캠핑

 

 

충북 단양 차박지 체육공원은 푸른 잔디의 넓은 운동장이 크게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며 여가활동을 하기에도 적합한 장소이다. 2022년 현재까지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하다.

 

 

 

 

 

3. 편의시설

 

인근에는 다양한 상가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따로 많은 음식을 준비해 가지 않아도 모두 해결이 가능하다.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쓰레기 분리수거장과 깨끗한 공중 화장실 2 곳이 마련되어 있으며 개수대 2 곳이 마련되어 있다.

동계가 시작되는 12월 초부터 3월 초까지는 화장실이 폐쇄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폐쇄 여부를 확인하고 가셔야 하겠다.

 

 

 

 

노지인 만큼 전기는 사용할 수 없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난방용품 은 철저하게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4. 주변 정보

 

근처에는 거리두기 시국에 맞는 수상액티비티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액티비티 카약을 즐기면서 잊지 못할 추억을 한가득 만들 수 있으며 책 한 권과 간식을 가지고 여유롭게 독서와 캠핑,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주변으로는 단양팔경과 고수동굴이 위치해 있어 캠핑을 즐기면서 충북 단양의 아름다운 곳을 가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5. 캠핑후기

 

 

 

나도 매년 한번 이상은 찾는 곳으로 넓고 확트인 노지 공간으로 구성된 장소라서 충북 차박 노지 캠핑을 하기 좋은 단양 체육생태공원이다. 시간이 된다면 한 번쯤 방문해 봐도 후회 없을 장소이다. 모두들 즐겁고 안전한 캠핑하길 바라며 다음에 또 다른 장소로 찾아오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