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 난로 추천 등유난로 반사식난로 무엇이 좋을까

by health magazine 2022. 10. 1.
반응형

캠핑 난로 추천 등유난로 반사식난로 무엇이 좋을까

 

이제 동계 캠핑 시즌에 접어들었다.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캠퍼들은 겨울캠핑만의 감성을 놓칠 수 없기에, 많은 분들이 캠핑난로 추천받아 겨울 캠핑을 즐기고 계시다. 오늘은 제품 선택방법과 등유난로, 반사식난로 팬히터에 대해서 각각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캠핑난로 종류

2. 감성 즐기고 싶은 캠퍼라면 '심지식 난로'

3. 가족 단위 캠퍼들은 팬히터가 적당

4. '불멍'에 제격인 화목난로

5.반사식난로

캠핑-난로

 

1. 캠핑난로 종류

 

등유를 주입하는 방식의 반사식난로와 심지식 난로가 있으며 전기가 필요한 팬히터, 그리고 펠렛난로, 나무를 사용할 수 있는 화목난로로 구분된다 

각각의 캠핑난로마다 장단점이 확실해서 본인의 캠핑스타일에 따라서 난로를 추천받아 선택하면 되겠다.

 

2. 감성 즐기고 싶은 캠퍼라면 '심지식 난로'

 

심지식-난로

 

심지식 난로는 심지에 등유를 약간 적신 상태에서 점화를 하는 방식으로 찬공기를 데워서 대류난방으로 텐트 내부 공간을 따뜻하게 데워 준다.

공기를 통하지 않고 열이 직접 전달되기 때문에 가장 빠른 시간에 온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은은한 불빛이 감성적 이어서 좋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난로 위에 고구마나 밤 등 간식을 구울 수 있고 주전자를 올려 가습기 역할을 대체 할 수 있다.

전기 사용이 필요 없어 노지캠핑에서도 활용된다

 

 

3. 가족 단위 캠퍼들은 팬히터

 

 

석유와 전기를 함께 사용하는 방식으로 열을 송풍 장치로 보내 더운 바람을 뿜어내는 난방기 이다 .전기만 사용하는 제품과 석유가 들어가는 제품,  lpg 를 사용하는 방식이 있다.

오토캠핑장에서 사용하는  팬히터는 최소 600w이상의 전기가 소모 되므로 캠핑장에 방문할 때 전기용량 제한을 따져봐야 한다.

 

팬-히터

 

 

송풍구를 통해 바람이 나오는 방식이라서 화재의 위험에서는 확실하게 안전한 편이다.

설정 타이머기능, 불완전연소 방지 등, 안전 장치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어린이들이 화상을 입을 위험이 적다.

심지식난로는 텐트의 중앙에 놓아야 하는 반면에 팬히터는 한쪽으로만 열을 송풍하기 때문에 텐트 어느곳에 놔두어도 텐트스킨이 상할 위험이 적다.

 

 

 

4. '불멍'에 제격인 화목난로

 

화목-난로

 

 

화목난로는 나무 장작이 나 펠렛을 활용해서 저렴하게 난방을 활용할 수 있다. 캠핑 특유의 감성도 느낄 수 있어 감성캠핑을 추구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펠렛과 나무를 계속 채워져야 하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보통은 대류식 심지난로와 함께 겸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5.  반사식난로

반사식-난로

 

 

반사식난로는 열량이 적은 편이라 간절기에 많이 사용된다.

반사판이 한쪽에 위치 되어있어서 텐트 벽쪽에 붙여 사용할 수 있다.

공간 활용이 좋은 편이다. 열기는 위로 올라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서큘레이터와 함께 사용해야 효과적이다.

 


 

 

겨울캠핑 난로 스펙을 알아보려며 아래로

 

 

동계 겨울 캠핑 등유 난로 파세코 토요토미 코로나 리스트

1. 캠핑 등유 난로 파세코 토요토미 코로나난로 비교 동계를 맞아 겨울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이 많다. 오늘...

blog.naver.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