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 에탄올 난로 추천 사용법 및 주의사항

by health magazine 2022. 10. 1.
반응형

캠핑 에탄올 난로 추천 사용법 및 주의사항

 

감성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불멍이다. 사계절 가리지 않고 따뜻한 온기와 함께 감성까지 챙길 수 있어 대부분의 캠퍼들이 화로대를 사용한다.

그중에서도 일명 손담비 난로로  핫하게 떠오른 아이템이 바로 에탄올난로이다

 

 

 

1. 에탄올 난로 석택시 유의사항

2. 캠핑 에탄올 난로 사용법

3. 장점과 단점

4. 연료 및 사용 시간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정이 있지만 에탄올 난로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과 선택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에탄올-난로

 

 

1. 에탄올 난로 석택시 유의사항

 

에탄올난로는 그을음이 없기 때문에 집안에서 감성용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많이 활용되며 캠핑장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다만 야외에서 사용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

 

 

 

난로-사진
사각.양면.원통

 

 

 

에탄올 난로는 원통 형과 사각형 양면형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야외에서 사용할 때는 보통 원통형이나 사각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2면으로 된 양면형 같은 경우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불꽃이 자연스럽지 못하고바람 때문에  화재의 위험성도 높다

 

2. 캠핑 에탄올 난로 사용법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다. 우리가 흔히 집에서 사용하는 캔들양초와 비슷하다.

연료통에 에탄올을 붙여주고 심지에 불을 붙이면 바로 점화가 된다.

우리가 중고등학교 과학시간에 사용했던 알콜램프와 원리는 똑같다고 보면 된다.

 

 

소화-방법

 

 

소화를 할 때는 보통 소화고리나 전용 캡을 이용해 불꽃 위를 덮어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기 때문에 불이 꺼지는 방식으로 되어있다.

 

 

3. 장점과 단점

장점

연기가 없다. 그리고 그을음이 없어 사용하기 간편하다.

장작을 사용하지 않고 연료를 사용하는 방식이라 무게도 가볍고 설치가 간편하다는 게 장점이다.

 

단점

불을 붙이기 전 연료를 충분히 채워져야 한다. 불이 켜져있는 상태에서는 불을 완전히 끄고 다시 보충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이 많이 있다.

또한 외부 유리본체의 열기가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잘못 만지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이 점은 충분히 숙지하도록 하자.

화로대만큼 따뜻한 열기를 뿜어내지 못한다

 

 

4. 연료 및 사용 시간

난로의 크기와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페트병 크기 기준 200ml 연료 주입시 2시간 정도 불멍이 가능하다.

크기가 큰 1500ml 제품은 4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쉽게 말해 연료통이 커지면 사용 시간이 증가하는 방식이다.

에탄올난로 구매시 연료통의 크기를 고려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난로-연료

 

 

반드시 에탄올난로 전용 바이오에탄올을 사용해야 한다. 보충할 때는 주변에 연료가 묻지 않도록 깨끗하게 닦아내고 점화 하자.

바이오에탄올은 사탕수수, 옥수수, 유채씨 등 미생물과 효소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연료로 인체에 무해 하나 연료를 주입할 때는 꼭 깔때기를 이용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에탄올 난로는 따뜻한 온기를 느끼기 위해서 사용하는 난로가 아니다.

감성적인 불멍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하자.

열기는 일반 장작에 비해서 1/10 도 안되니 겨울 동계캠핑시에 난방으로 적합하지 않다.

 

 


동계 캠핑시에는 에탄올 난로 추천 뿐만이 아니라 화로대등 모든 화기의 주의가 필요하다.

에탄올 난로도 일산화탄소를 많이는 아니지만 배출하고 있으므로 꼭 텐트 내부에서 에탄올 난로 사용시에는 ventilation 을 열어 두거나 주기적인 환기가 필요하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