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 테이블 추천 및 종류

by health magazine 2022. 10. 1.
반응형

캠핑 테이블 추천 및 종류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시대에 돌입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캠핑에 입문하고 계시다.

캠핑용품중에서도 꼭 필요한 캠핑 테이블은 종류와 모양도 다양해서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계시다. 그래서 오늘은 캠핑테이블 추천 및 종류 사용 용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롤 테이블

2. 원액션 테이블

3. 폴딩 테이블

4. IGT 테이블

5. 화로 테이블

6. 경량 테이블

7. 키친 테이블

8. 폴딩박스

 

1. 롤 테이블

.

 

 

 

롤(role) 테이블은 말 그대로 상판부가 둥글게 말려있는 테이블이다. 수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하부 다리 프레임과 결합하는 방식이어서 안정성면에서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다.

우드로 된  제품부터 알루미늄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2. 원액션 테이블

 

 

원액션테이블에 종류도 다양하지만 기본 방식은 상판과 다리 하부프레임이 결합되어 있어 한번에 접고 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부피는 크지만 설치와 철수 시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3. 폴딩 테이블

 

 

 

 

캠핑 초창기에 많이 쓰였던 테이블로 폴딩 형식이라서 반으로 접을 수 있다.

접히는 공간에 알루미늄 다리프레임이 접혀 들어가서 수납도 어느정도 용이한 편이다.

하지만 알루미늄 다리 프레임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폴딩방식이라서 내구성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4. IGT 테이블

 

 

IGT 테이블 : Iron Grill Table 즉 조립형 테이블이다

다리 부분을 포함한 상판 부분까지 조립해야 하는 제품이다. 특징은 부피가 상당히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고, 일부 제품에는 버너 플레이트를 장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나오는 제품들도 많이 있다. 설치와 분해시 손이 많이 가는 편이며 가격도 비교적 높게 형성되어 있다.

 

 

 

5. 화로 테이블

 

 

화로 테이블은 중간에 화로대를 놓고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요즘에는.TP텐트 중앙 폴대 부분에 도킹하여 함께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화로 테이블 또는 바베큐 테이블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대부분의 제품들은 6각 8각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조립과 해체가 가능하다. 

우드, 알루미늄, 철제품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6. 경량 테이블

 

 

경량테이블은 이름 그대로 작고 가벼운 테이블을 말한다.

부피가 작아서 1~2인 미니멀 캠핑이나 백패킹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가지고 다니는 테이블이라 할 수 있다.

요즘은 제품들은 워낙 견고하고 작게 나와서 내하중도 어느정도 견디는 편이다.

 

 

 

7. 키친 테이블

 

 

 

 

오토캠핑장에서 요리를 위한 테이블로 마치 싱크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다양한 테이블들이 높낮이가 다르게 결합되어 있으며 수납에 특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부피가 크고 무게도 무거워서 요즘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8. 폴딩박스

 

 

폴딩박스 또는 우유박스라고 부르는 테이블은 원래는 수납을 위해 만들어진 BOX 이지만 상부에 상판을 올려 테이블로 사

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가격도 저렴하고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수납까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상으로 캠핑테이블 종류를 알아봤다.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니 본인이 어떤 캠핑스타일을 추구할지 생각해 본 후 본인 스타일에 맞는 캠핑테이블 추천 제품을 고르면 되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