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화성 차박 노지 캠핑 기천저수지

by health magazine 2022. 10. 1.
반응형

화성 차박 노지 캠핑 기천저수지

 

4년 12월에 준공된 평지형 저수지로 수심이 깊어 밤낚시가 잘되고, 월척급 붕어와 잉어가 많이 잡히기로 유명한 기천저수지는 캠핑에 적합한 장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3년 전부터 많은 캠퍼들이 캠핑을 하기 위해 찾는 곳이다

 

 

1. 위치

2. 노지정보

3. 시설

4. 장단점

 

 

1. 위치

경기 화성시 봉담읍 상기리 744

 

화성시 봉담읍 상기리에 위치한 곳으로 중형급 저수지에 속한 이곳은 총 4 곳의 캠핑 포인트가 마련되어 있다.

일박 2만 원의 요금을 내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개수대 시설과 샤워장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저수지인 만큼 나무 그늘이 많지 않아 여름에는 캠핑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장소이지만 가을과 겨울에는 시원한 저수지 뷰와 함께 캠핑을 하기 좋은 장소이다.

 

 

 

저수지-정보기천저수지
view

 

 

예약 없이 찾아갈 수 있는 선착순 노지 캠핑장소 화성 기천저수지는 도착해서 자리를 잡고 있으면 관리자 분께서 요금을 징수하러 오신다

 

2. 노지정보

 

노지는 일반 흙으로 된 노지로 평탄화는 제법 잘 되어있는 편이다.

화장실은 저수지 관리소 부근에 마련되어 있는데 수세식 화장실이 아닌 재래식 화장실로 되어있다.

관리는 어느정도 되고 있어 사용하지 못할 정도는 아니다.

 

 

 

하늘

 

 

 

애견동반 캠핑이 가능하며 화로대 사용은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나 많은 분들이 불멍을 하고 계신 모습을 볼 수 있다. 여름철에 저수지 부근에는 모기가 많은 것이 특징이지만 가을과 겨울에는 비교적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쓰레기-분리-수거

 

 

인근에는 편의시설이 어느 정도 마련되어 있다. 편의점 두 곳과 차량을 가지고 1km 정도 이동하면 식당 몇 곳이 마련되어 있다

 

3. 시설

 

화성 차박 노지 캠핑이 가능한 기천저수지는 딱히 시설이라 할 게 없다.

평일에 찾아가면 여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지만 주말에는 어느 정도 캠퍼들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일찍 출발하셔야 자리를 잡을 수 있다.

 

 

기천저수지-2요금
나무땅

 

2022년 9월에 노지 포인트중 1곳에 화장실이 새로 지어졌다

 

 

 

4. 장단점

 

장점

장점은 서울 경기 이권과 비교적 가까운 곳이라는 것과 예약 없이 언제든 편한 시간에 찾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1박 2일 2만 원에 이용할 수 있어 가격 또한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단점

단점은 화장실이 재래식 화장실이라는 것과 노지 포인트에서 화장실 거리가 멀다는 것이다.

또한 개수대 시설과 샤워장이 없다는 것 또한 단점이다.

 

 

화장실사진

 

 

화성 노지 캠핑 차박지  기천저수지는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라서 나도 가끔씩 찾아가는 곳이다.

1박에 짧은 캠핑을 하기에는 적합한 곳이지만 2박 이상의 캠핑을 하기에는 시설이 불편해서 적합하지 않다

 

캠핑시즌을 맞이해 주말 캠핑장 예약이 힘들다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바로 찾아갈 수 있는 기천저수지에 한 번쯤 찾아가 봐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