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바닷가 캠핑장 전북 모항해수욕장 소개

by health magazine 2022. 9. 30.
반응형

바닷가 캠핑장 전북 모항해수욕장 소개

 

아름다운 아담한 백사장과 아름드리 소나무 밭이 어우러진 모항해수욕장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샤워실과 탈의실, 화장실, 급수대 및 다양한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제가 아닌 선착순 캠핑장으로 비수기인 가을과 겨울에는 언제 방문해도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1. 위치

2. 시설

3. 사이트

4. 주변정보

5. 주차

 

1. 위치

전북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203-45

 

변산반도 남쪽 부근에 위치한 모항해수욕장은 육지가 바다로 가볍게 튀어나온 곳에 위치한 아담한 해수욕장으로 무척이나 조용한 편이다. 변산반도의 다른 해수욕장 보다 작지만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캠퍼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이다.

 

 

 

주변에는 숙박시설과 음식점 멋진 카페들이 마련되어 있고, 바다 모래알은 작고 고와서 아이들과 함께 마음껏 뛰 늘기 좋은 백사장으로 되어 있다

 

2. 시설

 

바닷가 캠핑장 모항해수욕장은 선착순 캠핑장으로 전기 사용은 되지 않는다. 모항해수욕장 내부에는 깨끗한 남녀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고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다. 샤워장은 성수기에만 운영이 되며 2000 원의 별도 이용요금을 내고 이용해야 한다.

 

 

2년 전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바닷가 캠핑장 이었지만 현재는 1 박에 1만 원의 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다.

사이트는 총 52 개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고 자리를 잡은 후 관리실에 들러 요금을내고 캠핑을 할 수 있다.

 

 

캠핑장 내부에 음수대와 야외 취사실이 마련되어 있다. 주변에는 사진찍기 좋은 포토 존도 많이 마련되어 있고, 바닷가 캠핑장 모항해수욕장 앞쪽으로는 산책로와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3. 사이트

 

52 개의 사이트로 나무 데크로 되어 있다. 바다 앞 데크 크기는 6 x 6M 으로 작지 않은 크기이지만 터널형 대형텐트를 설치하기 에는 조금 작은 편이다.

 

 

가장 명당 자리라고 할 수 있는 곳은 바닷가 캠핑장 모항해수욕장을 바로 바라볼 수 있는 데크존이 가장 인기가 많다.

선착순 캠핑장이니 일찍 방문해 자리 여유가 있다면 바다쪽 데크를 잡는 것이 유리하다.

 

 

 

중앙에는 장미공원이 있는데 조형물 주위로 8 x 8M 의 큰 데크가 여섯 곳 마련되어 있다.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선착순 바닷가캠핑장이니 방문 전에 난방용품은 따로 철저하게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4. 주변정보

 

주변에는 모항갯벌체험장, 호랑가시나무군락지(천연기념물)가 있으며 격포항에서 모항으로 가는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가 있다.

늦은 저녁 일몰이 환상적인 곳이라서 사진작가들의 일몰 포인트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5. 주차

캠핑장 내부로 차량 진입은 불가능하며 바로 옆쪽에 마련된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여름철 성수기에는 이곳에서 차박이 불가하지만 가을과 겨울시즌에는 주차장에서 차박과 노지캠핑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

 

 


전기는 들어오지 않는 캠핑장이지만 1 만원의 저렴한 요금을 내고 환상적인 바다뷰와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바닷가 캠핑장이다. 동계에는 워낙 조용하고 한산한 캠핑장으로 조용한 곳에서 힐링을 하고 싶다면 한번쯤 찾아가 봐도 후회 없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