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용 파워뱅크 추천 알아보기

by health magazine 2022. 9. 24.
반응형

이제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왔다. 동계를 맞이해서 노지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은 캠핑용 파워뱅크 를 많이 알아보고 계시다. 물론 가격대도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파워뱅크 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자.

 

 

캠핑용 파워뱅크란?

파워뱅크는 쉽게 말해서 캠핑이나 차박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오토캠핑장은 필요가 없지만 노지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동계 캠핑시에는 필수라고 볼 수 있다.

대용량 휴대용 보조 배터리 라고 볼 수 있는데, 야외에서도 노트북 전기장판등 다양한 전자기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파워뱅크

파워뱅크의 종류

 

초보캠퍼 님들이 가장 실수하는 것 중에 하나가 용량과 파워뱅크의 종류를 고려하지 않고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이는 100%로 후회하게 된다.

그래서 꼼꼼하게 따져보고 살펴봐야 한다

 


 

1. 리튬이온 파워뱅크

가볍고 밀도가 높다.

반면 고온에 취약하므로 함부로 다룰시에는 폭발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초보캠퍼 분들이 싼 가격 때문에 많이 선택하지만 위험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2. 리튬 폴리머 파워뱅크

다른 제품들에 비해 고출력을 낼 수 있다.

단점은 역시 고온과 저온에 취약하다.

30도 이상 올라가는 여름철에는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 전력 소모가 특히 심하며, 충전 횟수가 500 회 전. 후로 급격하게 방전이 되므로 상당히 효율성이 떨어진다.

 

3. 리튬 인산철 파워뱅크

캠핑용 파워뱅크 추천 으로 가장 추천하는 제품이다.

노지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나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위에서 말씀드린 파워뱅크 보다 인산철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20%~ 30% 정도 효율성이 좋다.

또한 고온과 저온에도 강한 편이라서 안정성 면에서는 최고라고 볼 수 있다.

재충전 횟수가 2천회 이상이기 때문에 반영구적이다.

 

인산철-파워뱅크

 


어느정도의 용량이 좋을까?

당장 인터넷에 검색을 해도 수십 가지의 다양한 캠핑용 파워뱅크 추천 제품이 나와있다.

가격도 제각각이며 용량도 제각각이어서 초보캠퍼 분들에게는 파워뱅크를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보통 3~4인 가족단위 캠퍼들이 라면 80~120A 정도의 파워뱅크면 1박 2일에 캠핑을 즐기는데 무리가 없다.

 

여름철에 많이 사용하는 서큘레이터 기준 2~ 3일 정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겨울철 전기장판 같은 경우 2박 정도는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100A를 구입 했다고 한다고 하면

12V * 100A= 1200W가 계산이 되는데

​이렇게 되면 1200W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지를 계산해 보면 된다.

 

본인에게 맞는 용량을 결정했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것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어느 정도 감이 잡힐 것이다.

중국 직구 제품도 있고 국산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지만 안전성 면에서 국산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물론 파워뱅크 내부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모두 중국산 수입 제품이지만, 국내에서 제조하는 것이 안정성 면에서는 훨씬 더 유리하다.

대부분 중국 수입산들은 같은 용량이라도 절반정도에 성능을 낼 수밖에 없도록 설계되어 있다.

 

 

국산 제품 중 유명한 것은 다이펙토리, 대물파워뱅크, 경기켄파워뱅크 등이 있다

 

노지캠핑 차박정보는 이곳에서

 

 

캠핑에빠지다 : 네이버 블로그

당신이 캠핑을 한다는 것은 완전히 말 그대로 ‘사는것’ 이다. 현재를 위해 과거와 미래를 잊는 것이다. 그것은 가슴을 열어 숨을 쉬는 것이고 모든 것을 즐기는 것이다

blog.naver.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