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무료 캠핑장 당진 능안생태공원 다녀오다

by health magazine 2022. 9. 30.
반응형

무료 캠핑장 능안생태공원

당진 송산면 도문리에는 능안생태공원과 무형문화재인 이의무신도비가 있다.

당진시민을 위해 덕수 이씨 문중에서 개방한 곳으로 지난 2008년 생태 숲과 생태연못 2곳, 생태하천이 조성됐다

개인 사유지 이지만 아직까지는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한 무료 캠핑장 시설 못지 않은 노지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1. 위치

2. 노지정보

3. 시설

4. 주변환경

5. 산책로

 

 

 

1. 위치

충청남도 당진시 시 송산면 도문리 305-4

 

 

 

한적하고 조용한 생태공원으로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알고 있는 일부 캠퍼들만 찾고 있다.

사유지로 한때는 캠퍼들의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 때문에 폐쇄가 되었다가 다시 개방되었다.

 

 

 

캠핑능안생태공원

 

 

 

무료 캠핑장 보다는 노지에 가깝지만 깨끗한 화장실과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고, 시원한 그늘이 제공되고 있어 더없이 캠핑을 즐기기엔 좋은 곳이다.

 

2. 노지정보

 

생태공원

 

 

노지 공간은 꽤 넓어서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자리 걱정 없이 캠핑을 할 수 있다.

나무그늘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 자리만 잘 잡는다면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캠핑이 가능하고 잔디광장 위해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넓은 공터가 마련되어 있다.

 

 

 

잔디캠핑장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 여유롭게 힐링하기 좋은 공간이다. 근처에는 상가시설이 없기 때문에 방문전 필요한 식료품은 미리 준비해 가셔야 하겠다

차량을 가지고 약 1.5 km 이동을 하면 편의점과 식당들이 마련되어 있다.

 

 

 

잔디

 

 

무료 캠핑장 방식의 노지라서 당연히 전기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미리 알고 가셔야 하겠다.

 

 

나무

 

바닥은 잔디 노지로 되어 있으며 평탄화도 굉장히 잘 되어 있는 편이다.

배수도 잘 되기 때문에 비가오는 날에 우중캠핑도 가능하다. 애완견 동반은 가능하지 않으며 공원 내부로 차량진입은 불가하니 차박을 하실 분들은 옆쪽 주차장으로 가셔야 하겠다.

 

 

3. 시설

 

시설은 개수대에 1 곳과 화장실 1 곳이 마련되어 있다.

개수대는 컵을 씻는 용도나 손을 씻는 용도이지 설거지를 해서는 안된다.

이러한 기본적인 상황 사항조차 지켜지지 않을 때 또 폐쇄가 될 수 있으니 매너있는 캠핑을 하셔야 하겠다.

 

 

개수대

 

 

개수대는 1급 청정 지하수로 그냥 마셔도 될 만큼 깨끗한 수질을 자랑한다.

 

 

화장실

 

 

당진 무료 캠핑장 능한생태공원 옆쪽으로는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새로 지어졌다.

남녀 각 1동씩 마련되어 있으며, 대변기 2개 소변기 2개 남자 화장실 기준으로 마련되어 있다.

 

 

 

세면대

 

새로운 지어진 곳인 만큼 깨끗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여름에는 에어컨이 나오고 겨울에는 히터가 나올정도로 관리가 잘 되고 있는 능한생태공원의 화장실이다.

 

 

4. 주변환경

 

주변에는 다양한 산책로 들이 마련되어 있는데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굉장히 많이 마련되어 있다.

 

 

한옥집산책로

 

 

주변에는 덕수 이씨 문중 사당을 볼 수 있으며 생태공원 위쪽으로는 길게 뻗은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다.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아름답게 지저귀는 새소리와 함께 자연 그대로의 피톤치드를 마음껏 느낄 수 있다. 

 

 

5. 산책로

 

 

숲약수터

 

 

길을 따라 올라가면 위쪽으로 봉화 약수터가 있다. 매일 새벽 마을사람들이 물을 길어갈 정도로 검증이 된 깨끗한 1급 청정 약수이다. 따로 물을 준비할 필요 없이 이곳에서 물을 받아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산책

 

 

무료 캠핑장 만큼의 시설을 갖춘 당진 차박 노지 장소인 능한생태공원은 나도 일년에 두 번씩은 꼭 찾는 곳이다. 조용한 곳에서 아름다운 사람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

 

 

동계 캠핑 텐트 안에서 난방용품 사용시에는 꼭 환기를 시키고 안전에 유의해서 모두들 일산화탄소 사고에 대비해야 하겠다.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캠핑하길 바란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