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 기름통 캠핑등유통 노스필 제리켄 사용기

by health magazine 2022. 9. 30.
반응형

캠핑 기름통 캠핑등유통 노스필 사용기 

 

이제 본격적으로 동계 캠핑시즌에 돌입하고 있다. 겨울철 캠핑에 난로가 필수인 만큼 난로와 함께 많은 분들이 캠핑 기름통 을 알아보고 계시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노스필 10L 사용방법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보려고 한다.

 

 

 

1. 제품정보

2. 사용법

3. 장단점

4. 주의점

5. 구매평

 

 

1. 제품정보

STH 노스필 기름통 캠핑 제리캔 5리터 10리터 20리터 
36,900원

 

노스필 제품은 2년 전까지만 해도 구하기가 힘들어 가격 프리미엄이 붙어 더 높은 가격에 판매가 되었다.

2년전 기준 (6만원)

현재는 시중에 많이 풀려 가격도 많이 내려간 상태이다. 많은 분들이 슈어캔 또는 노스필 10 리터 20 리터 캠핑기름통을 사용하고 계신데 시중에 나와있는 캠핑 등유통 중에는 가격이 비싼 편이다.

 

 

 

노스필캠핑-기름통

 

 

 

잠깐 상식 tip
노스필 제품은 미국의 NOSPILL 사의 제품이다. 미국 노스필 사의 홈페이지. Jerry가 독일 사람을 뜻 한다.
can은 기름통을 뜻해서 합쳐서 제리켄이라고 불린다

 

캠핑에서 1박을 할 경우 10리터 정도의 등유가 사용된다. 1박 위주로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은 10리터를 2박 이상의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은 20리터 이상의 크기를 준비하면 된다.

20리터 이상 크기의  경우 여성분들이 들기에 힘들 수 있다. 그래서 10리터 2개를 따로 구매해 다니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

 

2. 사용법

 

사용방법은 한번 알아두면 어렵지 않다. 20리터는 무게가 무거워 연장호수가 필요하지만 10리터 size 같은 경우 오히려 연장 호수가 불편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연장호수는 별매이니 구매시 참고하시면 좋겠다)

 

 

 

등유통캠핑-등유통

 

 

 

노스필 캠핑등유통 장점이라고 한다면 버튼식 주유기가 달려있다는 점이다.

따로 자바라가 필요 없이, 난로 주입구에 등유를 넣을 수 있지만, 생각보다 급유할때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은 단점이다.

(기름이 답답하게 들어가는 느낌이 있다)

 

 

 

기름통-사용-방법등유-난로

 

 

버튼을 계속 눌러주고 있어야 하는데 오래 주입해야 하는 시간 때문에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는 조금 힘들 수 있다.

 

 

3. 장단점

 

 

노스필의 가장 장점은 주입구쪽 밀폐가 확실해서 등유냄새가 전혀 밖으로 새어나오지 않는다는 점이다.

겨울철 동계캠핑시에 텐트 내부에 기름통을 놔둬야 하는데 의외로 기름냄새가 상당히 심해서 머리가 아플때가있다.

그런 부분에서는 굉장히 장점이 많은 캠핑기름통 제리캔이다.

 

 

 

기름통-디자인기름통-안정성

 

 

 

안쪽에 이물질 필터가 있어서 안쪽으로 이물질이 새어 들어가는걸 어느정도 막아준다.

가격이 비싼만큼 세심한 부분에 디테일도 신경쓴 제품이다.

 

단점은 역시 2중패킹으로 주유속도가 조금은 느리다는 점이다.

하지만 기름냄새를 없애주고 2중 패킹으로 차량트렁크에 놓고 이동시에도 기름이 샐 걱정이 없다는건 어찌보면 장점일 수도 있다 

 

 

4. 주의점

 

일반 다른 캠핑등유통 보다는 안정성면에서 뛰어나기 때문에 안전을 생각한다면 사용해도 좋은 등유통이다.

슈어캔제품은 가격이 사악해서 많은 분들이 비교적 가격이 낮은 노스필 기름통을 사용하고 계시다.

 

 

 

기름통-주의점사용방법

 

사용방법만 알면 딱히 주의할 점은 없으나 겨울철 동계 캠핑시에 텐트 내부에서 화기난로를 사용할 때는 난로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진 곳에 놓아야한다.

또한 텐트 "벤틸레이션"은 꼭 열어두고 주기적인 환기를 시켜야 일산화탄소 사고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5. 구매평

 

오늘은 노스필제리캔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다

나도 매년 동계캠핑을 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자바라 펌프가 더 편해서 자바라를 가지고 다닌다.

 

 

 

자바라-기름통

 

 

편의성 보다는 안정성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캠핑기름통 노스필 제리캔을 선택해도 좋다

자바라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후에 잘 말려야 등유냄새가 나지 않는다.

다 마른 후에는 비닐봉지에 자바라를 넣어 따로 보관하는게 좋다.

감성적인 분위기와 안정성을 우선시 한다면 노스필 기름통을, 편의성을 생각한다면 저렴한 자바라 기름통을 사용해도 좋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