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충북 영동 송호관광지 캠핑장 31일 개장

by health magazine 2023. 3. 25.
반응형

 

충북 영동 송호관광지 캠핑장  31일 개장

 

충북 영동 송호관광지 캠핑장이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31일 개장한다고 합니다. 겨울동안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3월 31일부터 11월 26일까지 관광객과 야영객들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입구

 



충북 송호관광지는 금강줄기를 따라 28만 4000㎡의 터에 수령 100년이 넘은 소나무숲이 어우러져 절경을 자랑하는데, 영동군 양산팔경 중 6경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전국의 몇 안되는 아날로그 감성캠핑장으로, 캠핑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며,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A구역 50개 캠핑장

B구역 50개 캠핑장

C구역 30개 캠핑장

D구역 35개 캠핑장

E구역 15개

 

당일 10,000원 ,  1박 15,000원

 

입퇴실시간 입실 : 12:00 퇴실 : 12:00 

 

 

캠핑장



텐트 사이트 174개, 화장실, 급수대, 취사장 등 꼭 필요한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들도 많으니, 여행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주차장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은 충북 영동 송호관광지를 중심으로 양산팔경의 숨은 비경을 돌아보며 걷는 6km 웰빙 관광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송호관광지와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을 잇는 길이 288.7m, 너비 2.5m의 전통국악기 해금을 형상화한 송호금강 물빛다리도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개수대



부대시설로 와인테마공원, 와인체험관(6월 개장) 등이 있어 특별한 테마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영국사, 천태산 등 영동의 대표관광지가 산재해 있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나무-그늘



송호관광지와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을 연결하는 길은 288.7m이며, 너비는 2.5m로 전통국악기 해금을 형상화한 송호금강 물빛다리가 또 하나의 볼거리입니다. 뿐만 아니라, 와인테마공원과 와인체험관(6월 개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조성되어 있어 특별한 테마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뷰



군은 지난해 운영하면서 미비한 부분을 동절기 휴장기간 동안 보완해 방문객들이 최고의 휴양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중 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캠핑족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해 충분한 야영공간과 주차장을 정비하고, 화장실, 안내판, 손수레 등의 주요 시설을 점검하였다고 합니다. 

 

 

관리동

 

 

특히 지난해에는 이용객 편의를 위해 샤워장을 건립하여 무료로 개방했으며, 전기 이용 사이트도 17개소를 확충하여 이번에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송호금강 물빛다리를 건너면 금강둘레길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산책로 주변에는 맛있는 음식점과 다양한 상점들이 있어 즐거운 쇼핑과 먹거리 탐방도 가능합니다. 또한,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지들도 위치하고 있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솔밭

 


송호관광지와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은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휴양과 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군은 지속적인 관리와 보수로 방문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는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



또한, 최근부터는 송호관광지에서 야영을 즐기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올해부터는 야영을 하는 동안 영동군 내에서 소비한 영수증 중 3만 원 이상이 있다면, 관리사무소에서 제시할 경우 일라이트비누, 캔와인 등 지역 특산품을 공정캠핑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올 봄에도 예약 경쟁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개장일에 맞추어 빠르게 방문하신다면 즐겁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을 듯합니다.

 

 

주소 충북 영동군 양산면 송호로 105

대표전화 043-740-3228

*홈페이지는 3월31일 이후 열립니다

온라인 예약, 현장발권 홈페이지 http://songhotour.yd21.go.kr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