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서산 차박지 노지캠핑 벌천포해수욕장 다녀오다

by health magazine 2023. 3. 24.
반응형

서산 차박지 노지캠핑 벌천포해수욕장 다녀오다

 

오늘은 충남 서산에 위치한 벌천포해수욕장 노지 캠핑 장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곳은 오토캠핑과 노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편의 시설과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갖추어져 있어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분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서선-벌천포



벌천포는 벌말이라는 다른 이름으로도 불리며, 해변을 자갈들이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해변 경사가 다소 급하여 해수욕을 즐기기는 어렵지만, 주변이 한적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있는 곳으로, 캠핑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벌천포-해수욕장
바다



3월 20일 이곳을 방문했을 때, 캠핑 금지나 야영 금지 현수막이 어디에도 없었으며, 곳곳에서 캠퍼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캠핑할 수 있는 공간도 넓게 마련되어 있으며, 진입로 우측에는 넓은 노지 포인트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카라반

 


우측으로 차량 주차가 가능하며, 텐트를 치거나 차량을 주차하고 차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 진입로에서는 차량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우측으로 바짝 붙여서 캠핑을 해야 합니다. 또한, 안쪽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넓은 노지가 2~3곳 더 있습니다

 

 

텐트



3월 초까지는 동파 방지를 위해 화장실과 개수대 사용이 불가능했지만, 3월 20일부터는 모든 시설이 개방되었습니다. 서산 노지 캠핑 차박지 벌천포해수욕장은 주말에는 많은 캠퍼들이 모이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셔야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차박지

 

 

 오토캠핑장은 솔밭으로 이루어져 그늘이 많이 있지만, 노지 캠핑 공간에는 그늘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를 준비해야 더욱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벌천포-해수욕장
화장실

 

 

화장실은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며 총 두 곳이 마련되어 있어 언제든지 이용 가능합니다. 남자 화장실에는 대변기 2개와 소변기 2개가 마련되어 있으며, 관리자가 오전과 오후 두 번씩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노지

 

 

우측으로 계속 진입하면 넓은 공간이 또 나오며, 텐트 피칭은 20여 동 이상 가능하고 길가 옆으로도 차박이 가능합니다. 바닥은 평탄하게 잘 되어 있으나, 비가 오는 날에는 물이 고일 수 있으므로 우중 캠핑을 준비하는 분들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세번째-노지




여름 성수기에는 텐트를 설치하는 것이 제한될 수도 있으므로 방문을 준비하는 분들은 미리 정보를 수집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3월 20일 기준 제한이 없이 많은 캠퍼들이 캠핑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주변에는 다양한 상가 시설과 식당이 많으므로 많은 음식을 준비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진입로
용도



벌천포로 가는 길에는 "웅도"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웅도는 가로림만에서 가장 큰 섬으로, 썰물 때마다 육지와 하나가 되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이러한 경관은 벌천포해수욕장 노지캠핑 차박의 매력적인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해안가
주차장



이제는 3월이 되어 바닷가에서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벌천포는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어 한번쯤은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노지-화장실



두 번째 공용 화장실도 매우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남녀 각각 한 동씩 있습니다.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화장실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 줄서서 기다리는 일이 적습니다.

 

 

오토-캠핑장

 


해수욕장을 따라 안쪽으로 계속 걸어가면, 크기가 꽤나 큰 솔밭 오토캠핑장이 나옵니다. 이 곳은 전기와 다양한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편리한 캠핑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1박에는 4만원이며, 샤워실과 전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캠핑장



이 캠핑장은 일반적인 나무 데크나 파쇄석이 아닌 흙 위에 자리잡고 있으며, 바로 앞으로는 멋진 바다 전망이 펼쳐집니다.  각 구역에 배전함이 마련되어 있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예약제가 아닌 선착순으로 운영되는 캠핑장입니다.

 

 

캠핑-장소

 


만약 이번 주말에 서산에서 노지 차박 캠핑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벌천포 해수욕장에서  시원한 바다 전망과 함께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는 서산 차박지 벌천포 해수욕장에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