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태안 차박하기 좋은곳, 태안 차박지 노지캠핑 신진대교

by health magazine 2023. 3. 23.
반응형

태안 차박하기 좋은곳, 태안 차박지 노지캠핑 신진대교

 
태안 신진대교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태안군과 서해안을 연결하는 대교입니다. 2012년에 개통되어 서해안 도시와 지역 간의 교통체계를 개선하고 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리의 총 길이는 12.3km이며, 대교의 디자인은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 대교를 따라 걸어가거나 자전거를 타며 경치를 즐길 수 있는 휴게시설과 함께 태안 노지 캠핑 차박지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1.위치

 
태안 차박하기 좋은곳 신진대교는 태안군 근흥면 신진대교길 174를 내비게이션에 검색하고 가면 공영 주차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수원에서 2시간 정도 운전하면 신진대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주차장 공간에서 노지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해서 그쪽으로 진입해 보았습니다.
 
 



대교 아래에는 횟집과 칼국수집 몇 곳이 마련되어 있으며 바로 옆에는 하나로마트도 있었습니다.
 
 

 
 

2. 노지정보

신진대교 아래 주차장에 들어서면 넓게 펼쳐진 서해 앞바다와 바다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교량은 태안군 정죽리와 신진도리를 연결하며 물이 빠진 신진대교 아래에는 조개를 캐려는 마을 사람들과 외지 사람들도 많이 찾아옵니다.
 
 




차량을 가지고 주차장 내부로 진입해 보았습니다. 안쪽에는 평일이라 그런지 붐비는 모습은 아니었지만, 태안 노지 캠핑 차박을 신진대교 아래에서 즐기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태안 차박하기 좋은곳, 태안 차박지 노지캠핑 신진대교 아래 공영주차장은 상당히 넓으며, 대교 아래 주변에도 노지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은 보도 블럭 잔디로 되어 있으며, 몇 팀의 분들이 텐트를 설치하고 있었습니다. 팩다운이 가능할까 생각했는데,다행이 보도 블럭 사이로 어느정도 여유 공간이 있어서 가능해 보였습니다.
 

 
 



혹시라도 이곳 신진대교로 태안 노지 캠핑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이 있다면, 주차라인이 그려져 있는 공간과 그렇지 않은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주차라인이 그려진 곳을 피해서 자리를 잡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피서객들도 많이 모이는 곳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차박을 하시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시설정보

주차장 안에는 깨끗한 공중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세식으로 운영되며 관리가 잘 되고 있습니다. 태안노지 캠핑과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24시간 개방된 화장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차장에서는 캠핑카나 카라반 등 캠핑용 차량이 쉽게 진입할 수 있어 많은 캠핑객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그러나 주차장 내부에는 그늘이 없어 더운 여름철에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다리 아래쪽에는 그늘이 어느 정도 마련되어 있어 캠핑객들이 선호하는 자리입니다.
 
 



태안 차박하기 좋은곳, 태안 차박지 노지캠핑 신진대교는 여름철에는 많은 피서객들이 몰리는 곳이기 때문에 주차장 내부에는 쓰레기 분리수거장과 깨끗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교 아래쪽 공영주차장에도 넓은 공터가 마련되어 있어 차박을 즐기는 분들에게 좋은 장소입니다.
 
 

 
 

4. 신진대교 후기


신진대교 아래는 뛰어난 뷰와 함께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돌아왔기 때문에 모두들 안전하고 청결한 캠핑을 부탁드립니다. 
 
노지를 방문했을 때는 반드시 쓰레기를 정리하고 집으로 가져가야 함을 유념해주세요. 이렇게 함께 좋은 장소를 오랫동안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태안 차박하기 좋은곳, 태안 차박지 노지캠핑 신진대교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