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포항 차박하기 좋은곳, 곡강천 생태공원 노지캠핑 차박지

by health magazine 2023. 3. 22.
반응형

포항 차박하기 좋은곳, 곡강천 생태공원 노지캠핑 차박지

 

포항 곡강천 생태공원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에 위치한 공원으로, 대한민국 내에서 가장 큰 생태공원 중 하나입니다. 산림청에서 관리하며, 대한민국 최장의 하천인 낙동강의 중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곡강천

 

1.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천리

 

 

곡강천생태공원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천리

place.map.kakao.com


공원 내에는 자연 보존지역, 산림문화체험장, 체육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주요 시설로는 야영장, 산책로, 각종 수상 스포츠 시설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공원 내에서는 다양한 생태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도 제공하고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항 차박하기 좋은곳, 곡강천 생태공원 노지캠핑 차박지 장소입니다.

주차
차박



2. 노지정보

 

포항 차박하기 좋은곳, 곡강천 생태공원 내에는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과 카라반 및 일반 차량 진입이 가능한 공간으로 나뉩니다. 또한, 깨끗한 화장실 2개와 간이 음수대가 마련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카라반



저는 월요일에 방문해서 한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지만, 주말에는 많은 캠퍼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그러나 이 차박지는 자리가 굉장히 넓어서 언제든지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늘
다리

 

3. 편의 시설

 

생태공원 내에는 4개의 주요 생태구역인 '생태탐구관', '강변생태생활관', '자연생태공원' 그리고 '우리강산 생태센터'가 있으며, 각각의 생태구역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생태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태공원 내부에는 다양한 식물들과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천연자연을 느끼며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경

 


하지만 이 곳은 상수 보호구역이기 때문에 취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몇 분들은 취사를 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차박지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웬만하면 비화식 요리를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
재래식-화장실



포항 차박하기 좋은곳, 곡강천 생태공원 입구쪽에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총 두 곳이 있으며, 그 중 위쪽에 위치한 화장실은 남녀 각 한 동씩 있습니다.

 

방문한 12월 초에는 아무런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었지만, 1월부터는 동파 예방을 위해 언제 폐쇄될지 모르기 때문에, 가정용 화장실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곳은 수세식 , 한곳은 재래식 입니다

 

 

 

 

쓰레기



화장실 옆쪽에는 누군가 버린 쓰레기가 보입니다. 제 블로그를 보고 방문하시는 분들은 먹고 남은 음식물 쓰레기나 일반 쓰레기는 꼭 차에 싣고 가져가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쓰레기를 무단으로 투기하는 것은 공원을 폐쇄시키는 지름길입니다.

 

개수대



옆쪽에는 간이 음수대가 있어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월 초 방문 당시에는 물이 잘 나왔으나, 겨울에는 언제 물이 동파로 인하여 단수가 됨니다

 

 

이용안내

 

 

4. 주변정보

주말에는 이 공원에서도 차량과 함께 텐트 설치가 많이 이루어집니다. 칠포리 해수욕장이 가까이 있어서 칠포해수욕장이나 포항 차박지, 곡강천생태공원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기 시설은 없지만 넓은 자리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철 캠핑을 하실 경우에는 난방용품을 꼭 준비해야 합니다.

 

 

차박지



대부분 주차된 캠핑카들이었고, 몇몇 분들은 평일임에도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공간이 넓고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이곳저곳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그러나 그늘이 전혀 없기 때문에 여름철보다는 봄, 가을, 겨울에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텐트



다리를 기준으로 반대편 쪽에도 이렇게 넓은 노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차량 진입은 가능하지만 화장실과 거리가 멀기 때문에 반대편 공원 쪽에서 캠핑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곡강천-모습



만약 이번 주말에 포항에서 차박을 계획 중이시라면, 포항 차박하기 좋은곳, 곡강천 생태공원 노지캠핑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굉장히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기에는 안전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일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