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알아보기

by health magazine 2023. 3. 22.
반응형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알아보기

 

 

캠핑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캠핑을 즐기면 일상에서 놓치는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소에서 캠프를 즐기면서 텐트를 설치하고, 모닝 커피를 즐기며 일어나는 새벽 풍경은 일상에서 경험할 수 없는 순간입니다. 

 

캠핑은 또한 친구,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모두가 함께 캠핑을 즐기면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밤에는 불을 지펴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삶의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캠핑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1.  텐트

가장 기본적인 캠핑용품으로 텐트가 있습니다.

차박을 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텐트가 필수적이며,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가 있으니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다.

돔텐트, PT 텐트, 원터치 텐트, 터널형 텐트 등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미니멀 캠핑을 즐길 것인지 오토 캠핑을 즐길 것인지 인원수에 맞추어 텐트를 선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2.타프

타프는 비와 바람, 햇빛을 막아주기 때문에 캠핑텐트와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다. 크기와 가격대가 다양하므로 구입하기 전에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매트

캠핑에서 푹신한 잠자리는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자충매트나 발포매트를 사용하면 좋습다.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주고, 바닥에서 올라오는 한기를 막아주므로 여름을 제외한 봄, 가을에는 전기장판을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4.침낭

더운 여름이라 할지라도 새벽에는 춥기 때문에 침낭은 꼭 필요합니다. 3계절용 침낭은 늦가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대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므로 본인 사정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테이블 + 의자

테이블과 의자는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크닉이 아니라면 바닥에 앉아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값비싼 제품을 구매할 필요는 없지만, 첫 캠핑이라면 꼭 준비해야 합니다. 간단한 접이식 의자나 접이식 테이블을 준비하거나, 폴딩 박스를 이용해서 테이블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6. 아이스박스

아이스박스 혹은 차량용 냉장고도 캠핑 시 필수적인 준비물 중 하나입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음식물을 시원하게 유지해 주고 겨울에는 음식이 얼지 않도록 방지해 줍니다. 얼음을 채워 넣어야 하지만, 최근의 제품들은 지속 시간이 오래 가기 때문에 얼음을 한 통 넣어두면 이틀, 삼일 동안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7. 조리도구

조리기구도 준비해야 합니다. 바베큐와 음식을 준비할 때 필요한 가위, 집게, 그릇, 냄비, 코펠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집에 캠핑용품으로 나오는 조리기구들은 비싼 편이기 때문에 첫 캠핑이라면 집에 있는 것들을 사용하셔도 됨니다

 

8. 랜턴

캠핑은 대부분 도심이 아닌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서 하기 때문에 조명이 꼭 필요합니다. 특히 야간에는 밝은 조명이 필수입니다. LED 랜턴이 가장 좋으며, 크래모아 제품을 많이 사용합니다. 충전식으로 1번 완충 시에는 48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캠핑 준비물로 꼭 챙겨야 합니다

 

9. 화로대

캠핑에서 불을 지펴야 할 경우, 화로대가 없으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화로대가 있다면 바베큐나 불멍 등 다양한 캠핑 활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로대의 가격은 1만원대부터 비싼 가격까지 다양합니다. 첫 캠핑이라면 저렴한 화로대를 선택해서 캠핑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 그 외 캠핑 준비물

캠핑을 더욱 즐기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스피커, 가스랜턴, 등유랜턴 등의 감성적인 소품들도 함께 준비해보세요. 또한 오토 캠핑장에서 전기를 끌어다 쓰려면 릴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릴선도 함께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야외보이스카웃


캠핑은 자연 속에서의 휴식과 모험,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어줍니다.  일상에서 느낄 수 없는 새로운 경험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준다는 점입니다. 캠핑 준비물 체크리트 꼼꼼하게 살펴보고 집이나 호텔에서 느끼기 어려운 자유로움과 여유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