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충북 차박지, 단양 노지 캠핑 차박 고운골갈대밭 새별공원

by health magazine 2023. 3. 21.
반응형

 충북 차박지, 단양 노지 캠핑 차박 고운골갈대밭 새별공원

 

 

오늘 소개할 곳은 충북 단양 노지 캠핑 차박지 입니다. 이곳은 새별공원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고운골 갈대밭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넓은 노지 위에 위치하며, 인근에는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고운골
차박

 


이곳은 갈대숲 경관이 뛰어나며, 사진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산책로가 길게 나무데크로 정비되어 있어 갈대숲 전망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산책이 가능합니다.

 

1. 위치

 

주소: 충북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496-2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화장실
소변기

 

 

2. 시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주변에는 깨끗한 공중화장실과 소규모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든 시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현제까지 아무 제한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갈대밭



앞쪽으로는 시원한 남한강 물줄기가 흐르고 있어 넓은 남한강 뷰를 바라보며 노지에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 차박은 물론 카라반까지 진입이 가능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전기시설은 없으므로 동계에는 난방 기구를 꼼꼼히 준비해야 합니다.

 

 

산책로
갈대

 

 

3. 노지정보


충북 단양 차박지 단양 고운골 갈대밭과 새별공원 사이 위쪽 도로 옆으로는 나무데크로 길게 늘어선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포토존과 나무 정자가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노지-정보



붉게 물든 나뭇잎과 앞에 보이는 강, 그리고 울창한 갈대숲으로 이루어진 곳은 아름다운 뷰를 자랑합니다. 봄,가을에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쓸쓸한 계절을 충분히 이겨낼 수 있을 듯합니다. 아름다운 감성 캠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노지입니다.

 

차박지



단양 노지캠핑 차박장소인 고운골갈대밭, 새별공원은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서 주말에도 비교적 자리 여유가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여름철은 그늘이 없기 때문에 차량용 어닝이나 타프는 필 수 입니다

 

배경
풍경



충북 새별공원 갈대밭 쪽으로 진입하면 차량을 주차하고 차박을 할 수 있는 노지 장소가 있으며, 더 앞쪽으로 진입하면 또 다른 구역의 자리가 있어 비교적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닥은 평탄화도 잘 되어있어 카라반이나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문제없이 캠핑 가능합니다.

 

 

하나로-마트

 

 

4. 주변정보

단양 노지캠핑 차박지 새별공원 바로 앞쪽으로는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농협 하나로마트와 커피숍, 편의점 등이 위치하고 있어 필요한 물건들은 이곳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처에 맛있는 맛집들도 많기 때문에 따로 음식을 준비하지 않아도 근처 식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물건들은 주변 상권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



산책로를 따라 큰 나무들이 울창한 그늘을 만들어 주고 그 옆쪽으로는 길게 늘어선 나무 데크 사이로 붉게 물든 나뭇잎들과 떨어진 낙엽들을 보며 연인, 가족,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차박-정보

 


위쪽에서 바라본 모습은 주말임에도 여유로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바닥이 평탄화가 잘 되어 있어 텐트를 설치하거나 차박을 하기에도 아주 넓은 공간입니다.

 

 

음수대



입구 바로 우측에는 작은 음수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손발을 씻을 수 있는 간단한 시설이며, 여기서 설거지는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단양은 생태체육공원이나 소선암 발생유원지 등 노지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는 곳을 선택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주차-공간

 

날씨가 쌀쌀하긴 하지만, 이번 주말에 충북 단양 노지 캠핑장을 찾는다면 고운골갈대밭 새별공원에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드넓은 갈대숲과 편의시설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