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남 차박하기 좋은 곳, 의령 노지 캠핑 차박지 유곡면민체육공원

by health magazine 2023. 3. 20.
반응형

경남 차박하기 좋은 곳, 의령 노지 캠핑 차박지 유곡면민체육공원

 

 

오늘은 경남 의령에 위치한 경남 차박하기 좋은 곳 유곡 면민체육운동장 야영장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 곳은 우애정 계곡에 자리하고 있으며, 노지 캠핑을 할 수 있으며, 1박에 5,000원의 이용료가 있습니다.

 

이곳은 화장실과 개수대 등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쾌적한 캠핑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전기사용은 3000원의 추가요금이 추가됨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방문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우애정-계곡
의령-계곡



이곳은 경치가 아름답고, 우애정 등 다양한 명소가 위치해 있어 더욱 풍성한 캠핑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는 곳이므로 주말에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진입이 가능하며, 텐트를 치거나 어닝을 펴서 쾌적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나무

 

1. 위치

 

경남 의령군 유곡면 칠곡리 547-1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이곳은 벚꽃이나 낙엽 등 계절별로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애완동물은 출입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이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수대
수도

 

2. 시설



캠핑장은 개수대와 화장실이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으며, 쓰레기 분리수거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샤워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곳은 전기는 유료로 제공되지 않지만, 1박에 5,000원이라는 저렴한 요금으로 여유로운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므로,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외부-개수대
기암-절벽




해당 지역을 관리하시는 분은 매우 친절하셨고, 쓰레기 분리수거 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다. 의령에는 수많은 차박 노지캠핑장이 있으나, 예약없이 편한 노지 캠핑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우애정 계곡 유곡면민 체육 운동장 야영장을 추천합니다.

 

3. 노지 정보

 

분리-수거장



해당 의령 노지캠핑 차박지 야영장은 앞쪽으로 계곡과 기암절벽이 보이며, 여름철에는 많은 가족들이 물놀이를 즐길 만큼 수심도 적당합니다. 초 봄에는 물놀이가 어렵겠지만, 계곡 앞쪽에 체어나 돗자리를 깔고 우애정 계곡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차박지



연박할인은 제공하지 않지만, 5천 원에 가격에 쓰레기 봉투까지 제공해주어 거의 무료 노지나 다름없는 곳입니다. 바닥도 잔디로 되어 있어 팩다운도 좋고 차량 진입도 가능합니다. 평상도 대여를 해주며, 여름철에는 안전요원이 상주하고 있으며, 구명조끼도 대여해줍니다.

 

 

노지-장소

 

 

4. 유곡면민 체육공원



노지는 넓으며 일반 흙바닥으로 되어 있고, 그늘이 많은 곳과 적은 곳이 있습니다. 아래공간도  텐트를 펼 수 있는 넓은 노지가 있으나, 그늘이 부족한 곳도 있으므로 자리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늘이 부족한 곳은 어닝이나 타프가 필수적일 것입니다.

 

화장실
봄-캠핑

 



경남 차박하기 좋은 곳 의령 노지 캠핑 차박지는 전반적으로 매우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공간도 생각보다 넓어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캠핑장은 사계절 내내 개방되어 있으며, 가을철에는 떨어지는 낙엽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저렴한 캠핑장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나무-그늘



예약이 아니라 선착순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일찍 도착해서 우애정 계곡 앞쪽에 큰 나무들이 많은 그늘 아래 자리를 잡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북 의령 노지 유곡면민 체육 야영장에서는 문의사항이 있으면, 관리사무실 전화번호로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제 블로그를 보고 너무 많은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어서, 일반 평일 낮 시간에 문의를 하시고 밤 6시 이후에는 다음 날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박지



저는 자영업을 하기 때문에 캠핑장 예약보다는 예약 없는 노지나 야영장에서 주로 당일 캠핑을 즐기는 편입니다. 요즘은 캠핑장 예약이 어려워서 노지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반드시 자신이 먹고 남은 음식물이나 쓰레기를 가져와서는 안 되니까, 이 점을 꼭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번 주말에 캠핑장 예약을 못 하셨다면, 경남 차박하기 좋은 곳 의령 노지 캠핑 차박지 유곡면민 체육공원을 한 번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