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옥천 차박지 노지캠핑 학생수련원

by health magazine 2023. 3. 19.
반응형

옥천 차박지 노지캠핑 학생수련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박을 즐길 수 있는 충북 지역의 강변 노지 차박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예전에 소개해 드렸던 금강변 노지와 비교해서 조금 더 넓은 강변에 위치하고 있어, 주말에도 여유롭게 자리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옥천분원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주소: 충북 옥천군 이원면 용방1길 79-13

위치는 이원면 용방 1길 79-1에 위치한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옥천 야영장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매점이나 편의시설이 없으므로 식수나 필요한 물건들은 미리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옥천



예전에 소개해 드렸던 금강변 노지와 비교해서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옥천 차박지는 카라반 진입이 가능하고 더 넓은 강변 노지를 제공하니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께서는 선택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금강-뷰
캠핑
입구
마을

 


그늘이 다소 부족해서 여름. 올해는 타프와 차량용 어닝은 필수로 준비하셔야 덥지 않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주변에는. 가볼 곳은 그다지 많지 않고 작은 마을과 걷기 좋은 산책로 정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심이 낮아서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 어. 이를 하기에는 좋은 장소입니다.

 

 

카라반
자갈

 

 


옥천 차박지 노지캠핑이 가능한 이곳은 바닥이 일반 흙+강자갈로 되어 있고 앞쪽으로는 시원한 금강의 물줄기가 흐르고 있으며, 울창한 산림이 마주 보이기 때문에 가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물

 

 

수질은 깨끗하고 다슬기와 작은 물고기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러나 3월 초 중에는 해가 지는 저녁에는 쌀쌀할 수 있으니 두꺼운 옷 가지들과 담요 그리고 동계용 침낭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산



이곳 충북 옥천 차박지는 3월 아직까지 취사나 야영 금지에 대한 현수막이 붙어 있지 않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평일에는 솔캠 수준에 캠핑을 즐길 수 있고 주말에도 자리 공간은 넉넉해서 자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망



긴 길을 따라 가면 자리가 많은데, 아직 주말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즐기고 계십니다. 여름에는 그늘이 없어 불편할 수 있겠지만, 가을과 겨울에는 많은 분들이 찾아 오는 곳입니다.

노지 캠핑장이므로 시설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어습니다. 진입로 방향으로 조금 올라가면 우측으로 이동식 간이 화장실이 보입니다. 화장실은 이곳을 이용할 수 있고, 불편하신 분들은 이동식 화장실을 따로 준비 하셔야 하겠습니다.

 

 

화장실
화장싱-내부



총 두 개의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재래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다지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께서는 이동식 화장실을 따로 준비해 가셔야 하겠습니다.

 

 

차박지


이번 주말 옥천 노지 캠핑 차박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도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자리가 워낙 넓어서 주말에도 여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고, 봄에 접어든 만큼 그늘이 없어도 시원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