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영덕 차박지 노지캠핑 장사해수욕장

by health magazine 2023. 3. 17.
반응형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영덕 차박지 노지캠핑 장사해수욕장

 

오늘 소개할 장소는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 장사해수욕장으로, 이곳은 차박지로 유명합니다. 개장 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이며, 성수기에는 야영이나 차박시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비수기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 합니다

 

영덕-장사해수욕장
안내판



장사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900m, 폭 80m, 수심 1.5m의 작은 해수욕장입니다. 인근 지역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백사장 뒤쪽으로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자리해있어 캠핑과 차박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레저시설도 잘 갖추고 있어 캠핑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텐트
현수막

 


성수기에는 앞쪽 데크나 솔밭 쪽으로는 요금이 부과되며, 텐트 소형은 1만 원, 중형은 2만 원, 대형은 3만 원의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대형보다는 모두 중형으로 취급하므로 2만 원 이상 예상하시면 됩니다. 

 

또한 야영장 말고 차박을 따로 즐길 수 있는 장소도 요금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 성수기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동파 방지로 개수대 시설과 샤워시설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바다
해변



백사장 쪽에도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백사장 쪽은 요금이 없으며, 뒤쪽의 솔밭 사이에서만 요금을 징수합니다. 그러나 앞쪽에는 그늘이 없어서 덥기 때문에 조금의 요금을 내더라도 그늘이 있는 솔밭 쪽으로 이동해서 자리를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장실
개수대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영덕 차박지 노지캠핑 장사해수욕장은 전기 사용은 불가능하지만, 쓰레기 분리수거장과 야영시설 쪽에는 개수대가 있고, 화장실과 샤워 시설도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 화로대 사용은 금지되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해수욕장은 화로대 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이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솔밭-그늘
나무



영덕 장사해수욕장은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재작년까지만 해도 한가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입소문을타고 주말에는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조금 여유 있게 자리를 잡으시려면 금요일이나 토요일 오전 일찍 도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
텐트촌



차박 성지로 소문이 났을 만큼,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해수욕장 개장 시기에는차박시  3만 원의 요금이 있으며, 카라반과 같은 경우 4만 원의 요금이 있습니다.

 

물론, 이는 성수기 때의 이야기이며, 비성수기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기준으로 요금을 받지만, 깐깐하게 관리되는 것은 아니므로, 퇴실 시간이나 입실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2-주차장
제3-주차장



주차장은 세 군데로 크게 마련되어 있어, 주차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차박이나 스텔스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곳은 차박 존으로 이동하여 차박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자들이 공용주차장 차박을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영덕 장사 해수욕장은 여름에는 차박과 노지 캠핑을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캠핑장으로 찾아옵니다. 그러므로 주말에는 출발 전 여유롭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자-센터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영덕 차박지 노지캠핑 장사해수욕장은 관리동이 따로 있습니다. 여기 방문자 센터에는 취사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개수시설 등 모든 것이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어, 야영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충전소



제2 주차장 쪽으로는 전기 차량 충전소도 마련되어 있으며,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됩니다.

 

 

편의점
바다-해송
장사해수욕장-바다


장사해수욕장에는 두 개의 편의점과 몇몇 음식점, 카페가 있습니다. 
솔밭 사이로 노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해변 진입로를 중심으로 우측과 크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리는 넓지만 성수기에는 자리 잡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근처 다른 차박지나 노지캠핑지를 몇 곳 알라보고 선택하여 가는 것이 좋습니다.

평일이나 봄, 가을, 겨울에는 위 사진과 같이 장사해수욕장은 한산한 곳입니다. 하지만 성수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좋은 자리를 찾으려면 일찍 출발해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