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전남 나주 차박 노지 캠핑 석관정나루 차박지

by health magazine 2023. 3. 16.
반응형

전남 나주 차박 노지 캠핑 석관정나루 차박지

 

 

오늘은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석관정 나루를 소개하려 합니다. 이 곳은 현재 차박과 노지 캠핑 장소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영산강 8경 중 재 3경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석관정은 나주시 다시면 동당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산강 유역에 현존하는 수많은 누정 중에서도 빼어난 전경을 자랑합니다. 

 

이곳은 캠퍼들 이라면 꼭 한 번쯤 방문해보아야 하는 곳으로, 서울 경기권과는 거리가 있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을 만큼 멋진 경관을 제공합니다.

 

석관정-나루터

 

1.위치

 

주소: 전남 나주시 다시면 석관로 578

 

 

석관정나루터

전남 나주시 다시면 석관로 578 (다시면 동당리 845)

place.map.kakao.com




석관정 나루에 도착하면 붉게 물든 갈대밭이 환상적인 경관을 이루어냅니다. 겨울과 평일이라 그런지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은 많이 보이지 않았지만, 주말에는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전남 나주 차박지 석관정 나루 진입로를 따라 안쪽 나루터로 들어오면 우측과 좌측으로 노지들이 마련되어있어 많은 캠퍼님들이 차박과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전남-차박지
주차장

 

2. 노지정보


나주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장소는 공간이 굉장히 넓으며, 바닥은 잔디 블록으로 되어 있어 팩다운을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석관정나루와 함께 영상강의 아름다운 강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노지
석관정-나루터-노을



특히나, 늦은 저녁 노을이 일품이며, 나루터 데크에 앉아서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며 영산강 물줄기를 바라보는 것은 정말 멋진 경험이 될 것입니다.

석관이란 말은 강쪽으로 바위가 튀어나와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며, 돌곶을 한자로 바꾼 것이라고 합니다. 건너편에는 나주영상테마파크가 자리하고 있으며, 바로 사극 드라마 주몽이 촬영되었던 장소입니다. 또한, 나루터 건너편에는 금강정이라는 정자가 있습니다.

 

 

석관정-바위
노지-캠핑



이곳은 겨울에도 주말에는 자리 여유가 많으며, 특히 평일에 방문하면 전남 나주의 석관정나루에서 아름다운 강과 지는 노을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전세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차박지
조형물

 

 

3. 주변정보

노지 포인트 오른쪽에는 이별 바위가 있으며, 산책로와 데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많이 있어 번창한 방문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별 바위는 바위 위에서 배가 사라지는 모습을 바라보거나, 혹은 배가 들어오기를 수없이 기다렸던 "기다림" 이라는 염원을 담은 바위입니다.

 

 

석관정-캠핑



전남 지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지역에서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3월까지는 캠핑 금지 현수막이나 진입 금지 문구가 없으며, 많은 분들이 차박과 노지 캠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저녘

 


전남 차박지 노지캠핑 가능한 나주 석관정 나루에서 오른쪽 길을 따라 올라가면 작은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나무데크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좌측으로는 영산강 물줄기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정말 예술적이었습니다. 서울 경기권과는 거리가 있지만, 그래도 조용하고 멋진 뷰를 감상하며 캠핑을 즐기실 분들은 이곳을 찾아와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4. 시설정보

 

화장실



더 올라가면 조형물과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남 석관정 나루에서 차박 노지 캠핑이 가능한 곳에서 산책로를 따라 올라오면 중간 부분에 화장실이 있는데, 수세식이나 관리가 잘 되지 않아 깨끗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후기들을 보면 관리가 어느정도 되고 있다고 하는데 방문한 날에는 깨끗한 편은 아니였습니다. 화장실 안쪽에 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지하수를 사용하는 곳이므로 절대 식수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나루터-모습


전남 나주 차박 노지 캠핑 석관정나루 차박지 무료로 개방되어 있으며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문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생산한 음식물 쓰레기나 일반 쓰레기를 집으로 가져가는 습관을 가지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른 분들까지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말 캠핑장 예약을 못 잡으셨거나 노지 캠핑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전남 나주의 석관정 나루를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