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전남 장성 차박지 노지 캠핑 황룡교

by health magazine 2023. 3. 13.
반응형

전남 장성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황룡교

 

오늘은 전남 장성에 있는 무료 노지 차박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차박이 가능하며 카라반 진입도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황룡강에 강줄기를 바라보며 시원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으며, 9월 1일 현재까지 노지가 개방되어 있어 예약 없이 누구나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황룡교
황룡교-전경
장선-황룡교
ㅏㅇ서

 

1. 위치

 

전남 장성군 장성읍 백계리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네비게이션에 황룡교를 검색하면 쉽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황룡교를 중심으로 양쪽에 노지 캠핑 포인트가 넓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늘은 다소 부족하지만 봄, 가을에는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타프와 차량용 어닝만 있다면 충분합니다.

 

2. 노지정보

 

장성-차박지
장성-노지-캠핑
전남-차박지



노지 반대편도 굉장히 넓게 마련되어 있지만, 화장실은 다리 끝부분에 한 군데만 마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실과 가까운 포인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리가 부족하다면 반대편도 넓은 노지가 있으며, 그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화장실을 이용할 때는 거리가 좀 되니 이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3. 시설

 

황룡강은 영산강 제1 지류로 내장산국립공원 내에 있는 전남 장성군 북하면 신성리에서 발원하는 물줄기입니다. 끝없이 펼쳐진 강줄기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상가 시설도 어느 정도 마련되어 있어 필요한 물건들은 차량을 가지고 이동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세면대
대변기

 


전남 장성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황룡교는 전기 시설과 개수대는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화장실은 공중화장실로 수세식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에서는 물이 나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필요한 물도 공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장실 내에서 세면이나 샤워는 금지되어 있으니 꼭 지키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황룡교-카라반
전남-노지-캠핑
차박
캠핑

 


전남 장성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황룡교는 양쪽으로 넓게 노지가 마련되어 있어 수십 동 이상의 차박과 텐트 피칭이 가능하다. 화장실은 깨끗하게 마련되어 있고, 상가 시설도 곳곳에 있어서 처음 캠핑이나 차박을 도전하는 분들도 이곳에서 천천히 적응해볼 수 있습니다.

 

 

전남-카라반-차박
황룡교-노지-차박



화장실 반대편 노지도 깔끔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더욱 캠핑하기 좋은 장소입니다다. 전남 장성쪽에도 좋은 장소들이 많이 있지만, 이 곳 또한 캠핑 차박이 가능하고 야영 금지나 취사금지에 대한 현수막도 붙어 있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자유롭게 와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다.

 

 

차박-하기-좋은-곳

 



바닥은 일반 흙으로 되어 있으며, 약간의 파쇄석이 깔려 있고, 평탄화도 굉장히 잘 되어 있어서 비가 오더라도 우중캠핑 즐기기에도 무리가 없는 곳입니다. 낚시 포인트도 잘 되어 있어서 낚시를 하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다. 붕어, 잉어, 메기, 모래무지 등 여러 가지 어종이 많이 나와서 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캠핑과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장소가 될 것 입니다.

전남 장성에 위치한 차박지 노지캠핑  깨끗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어 차박을 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계절을 가리지 않고 언제든지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화장실 옆의 넓은 노지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리
봄

 

 

4. 황룡교 장점 및 단점


다리 위로 자동차 소리가 약간 들리는 것 빼고는 이곳에서 캠핑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또한 이쪽 황룡교 다리 아래 노지 포인트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주말에도 여유롭게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예약 없이도 가볼 수 있으며, 국도 23호선 내 위치에 있는 황룡교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넓은 노지가 있어 캠핑을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텐트



전남 장성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황룡교는 그늘이 부족한 것은 단점 입니다. 하지만 전남 장성의 황룡교 노지는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이번 주말이나  연휴를 계획 중인 분들께서는 차박과 취사가 가능한 이 차박지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