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경남 함양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동호솔숲

by health magazine 2023. 3. 12.
반응형

경남 함양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동호솔숲

 
오늘은 경남 함양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노지 캠핑장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곳은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하며, 함양 휴천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호솔숲

 

1. 주소

 
경남 함양군 휴천면 남호리 153-6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화장실과 개수대가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리 여유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평일에는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지만, 금.토.일은 자리 잡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발 전에 근처 노지 포인트를 몇 곳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경남-차박지
겸남-노지-캠핑

 

경남 함양 차박지 노지는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았던 곳이었지만, 입소문이 나면서 요즘은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뒤쪽으로는 논과 밭, 앞쪽으로는 시원한 하천이 흐르고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계곡

 
 

2. 주변정보

 
물 수질도 매우 깨끗하여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기에도 안전하고 좋은 곳입니다. 노지 캠핑을 즐기실 수 있는 캠핑존과 차박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경남 함양 지역에는 오토캠핑장과 노지 캠핑지가 많이 있지만, 동호 솔숲은 비교적 많이 알려져 자리 여유가 없을 수도 있으므로 출발 전에 몇 군데 포인트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동호솔숲-차박




네비게이션에서 "동호 솔숲 공중 화장실"을 검색하면 이 곳으로 안내됩니다. 진입로는 앞쪽에 보입니다. 길을 따라 우측으로 들어오면 경남 함양 캠핑장 동호솔숲이 보입니다.
 
 

하천
함양-차박



산책로가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 좋으며, 임천도 흐르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옆쪽에는 차 박존이 마련되어 있으나 그늘이 없으므로 어닝이나 타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텐트

 

3. 노지정보


캠핑존 사이트 안으로 차량은 진입할 수 없지만, 바로 옆쪽으로 주차가 가능하며 짐을 옮기는 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옆쪽에는 차량을 놓을 수 있는 차박존이 있으나 그늘이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동호솔숲-캠핑



경남 함양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동호솔숲은 계곡을 바라보며 뛰어난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수질이 굉장히 깨끗하여 물놀이나 다슬기 잡기에도 좋으나, 여름철 물놀이할 때는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데크
데크-텐트



텐트 존에는 여덟개 정도의 데크와 옆쪽으로도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나무 그늘이 좋아 타프는 꼭 필요하지 않습니다. 바닥은 7~8개의 데크와 일반 노지로 되어 있으며, 바닥 평탄화 작업이 잘 되어 있어 비가 와도 물이 고이지 않아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시설정보


경남 함양 동호솔숲 캠핑장은 데크가 넓어 5~6인 돔텐트를 여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하
지만 자리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주말에는 일찍 가지 않으면 자리를 잡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면, 평일에는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장실
세면대

 
화장실은 수세식으로 시설은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음악도 나오는 화장실은 생각보다 작지만 정말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하루 2번 청소를 하고 있으며 무료 노지 캠핑장을 이용할 때는 화장실이나 주변 시설을 깨끗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호솔숲-카라반
개수대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어 설거지나 손, 발을 씻을 수 있습니다.  하천쪽 아래에도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하지만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고 그늘이 없어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져 자리를 잡기가 어려울 정도이지만, 한번쯤 방문해도 좋은 경남 차박지 함양 무료 노지 캠핑장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